[더파워 유연수 기자] 삼양식품은 31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지난해 잠정 매출액 1조1929억원, 영업이익 146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1%, 영업이익은 62% 증가한 호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원으로 집계됐다.
삼양식품이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 법인과 밀양 공장을 통해 해외 매출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해외 매출이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으며, 4분기에는 중국의 경기 둔화 속에서 현지 최대 쇼핑축제를 통해 13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선전했다. 미국에서도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을 완료하고 주류 채널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주력한 것이 내실 있는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성장세를 유지하며 불닭 등 전략 브랜드와 신사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