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8 (금)

더파워

롯데홈쇼핑, 스포츠·뷰티 등 이색 상품 판매 확대

메뉴

산업

롯데홈쇼핑, 스포츠·뷰티 등 이색 상품 판매 확대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2-05 09:49

롯데홈쇼핑,스포츠·뷰티등이색상품판매확대
롯데홈쇼핑,스포츠·뷰티등이색상품판매확대
[더파워 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영표 축구양말, 뷰티 인플루언서 기획 브랜드 등 MZ세대의 취미, 자기관리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생활,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여행상품 주문건수는 전년 대비 180%, 도서·교육 120%, 스포츠 용품은 20% 신장했다. 특히, 20~40대 주문건수가 3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30·40세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했다. 향후,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미용품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단독 기획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7일 오전 10시 전직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영표가 개발한 ‘삭스업 풋볼삭스’를 단독 론칭한다. 복사뼈, 아킬레스 건 등 부상 위험이 높은 부위에 쿠션을 배치하고, 종아리 마사지, 점진적 압박설계 등 8가지 기능성을 갖췄다. 봄을 맞아 피부관리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특집방송도 준비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니치마켓소싱팀’을 신설했다. 타깃 고객층, 쇼핑 트렌드 분석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 협업, 이색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모바일 쇼핑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고, 특히, 이색 상품에 대한 MZ세대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며, “향후 화제의 상품을 단독 기획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확대하는 등 젊은 층 고객 유입을 위한 콘텐츠를 확대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92.29 0.00
코스닥 818.27 0.00
코스피200 431.64 0.00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575,000 ▼922,000
비트코인캐시 684,000 ▲2,500
이더리움 4,765,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27,690 ▲250
리플 4,787 ▲72
퀀텀 3,221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409,000 ▼831,000
이더리움 4,757,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27,640 ▲240
메탈 1,105 ▲5
리스크 632 ▼0
리플 4,780 ▲70
에이다 1,127 ▲16
스팀 20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500,000 ▼820,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3,500
이더리움 4,760,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27,730 ▲310
리플 4,784 ▲70
퀀텀 3,147 ▲10
이오타 33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