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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네슬레, AI 헬스기기 앞세운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흥행 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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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네슬레, AI 헬스기기 앞세운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흥행 조짐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5-26 11:14

현대백화점목동점'네슬레헬스사이언스스토어'매장에서고객들이쇼핑하고있는모습
현대백화점목동점'네슬레헬스사이언스스토어'매장에서고객들이쇼핑하고있는모습
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손잡고 선보인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가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에 힘입어 주목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25일, 서울 양천구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에 지난달 문을 연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누적 방문객이 개점 한 달 만에 2,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매장은 건강기능식품 유통에 그치지 않고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기존 백화점 내 건강식품 코너와 차별화된다.

실제로 매장에서는 CES 2024(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받은 AI 기반 헬스케어 기기 ‘아누라 매직미러(Anura Magic Mirror)’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해당 기기는 사용자가 거울 형태의 장비 앞에 30초간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광학 센서를 통해 호흡·맥박·혈압·피부 나이 등 생체지표는 물론 당뇨, 뇌졸중, 고혈압 위험도까지 총 20여 가지 건강 정보를 10초 만에 분석·제공한다. 체혈이나 접촉이 필요 없는 비접촉 방식이어서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이다.

이외에도 체성분, 미량 영양소, 정신건강(스트레스 지표)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매장에 설치해 종합적인 건강 진단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고객 희망 시 유료 유전자 검사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제품 구성 역시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로 채웠다. 78년 전통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 미국 콜라겐 판매 1위 ‘바이탈 프로틴(Vital Proteins)’, 저당·저칼로리 발포형 전해질 드링크 ‘눈(Nuun)’, 뉴질랜드 약국 판매 1위 천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고헬씨(Go Healthy)’ 등 네슬레 계열 10여 개 브랜드의 제품 140여 종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교육을 이수한 전문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해 고객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영양 성분을 제안하는 1:1 맞춤 상담도 제공한다. 복용 방법, 제품 간 병용 가능 여부까지 안내하며, 고객 데이터를 축적해 건강 변화 추적 등 장기적인 헬스케어 관리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밀 영양 제안은 향후 헬스케어 유통의 핵심 흐름이 될 것”이라며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시작으로 디지털 헬스와 리테일의 융합 모델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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