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에서 인기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Nintendo Switch 2)를 '삼성 OLED' TV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더파워 유연수 기자] 삼성전자는 27일부터 서울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점에서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Nintendo Switch 2)’를 자사 OLED TV로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콘솔 게이머들에게 삼성 OLED의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마리오 카트 월드’, ‘동키콩 바난자’ 등 닌텐도 스위치2 대표 타이틀을 삼성 OLED로 플레이하며 몰입감 넘치는 화면과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2025년형 삼성 OLED는 ‘글레어 프리(Glare-Free)’ 기술을 적용해 빛 반사와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깊은 블랙과 선명한 색감을 구현한다. 또한 팬톤 인증 색상 기술로 실제와 가까운 컬러를 재현해 ‘동키콩 바난자’와 같은 3D 그래픽 게임의 디테일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사운드 역시 강화됐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무빙 사운드+(Moving Sound+) 기술이 탑재돼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최대 165Hz 주사율의 ‘모션 터보 165Hz’와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술을 지원해 화면 끊김 없는 매끄러운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3세대 AI 4K 프로세서’가 탑재돼 콘텐츠 화질을 분석하고 명암비·입체감을 자동 조정하며, 공간과 콘텐츠에 맞춰 최적의 음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AI 오토 게임 모드’, ‘게임 바(Game Bar)’, ‘자동 저지연 모드(ALLM)’, ‘게이밍 허브(Gaming Hub)’ 등 다양한 게임 특화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체험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체험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OLED 구매 시 최대 20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진선 상무는 “콘솔 게이머 사이에서 고화질·고주사율 TV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삼성 OLED 체험존을 통해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