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출시한 헤드셋형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이 전국 삼성스토어 체험존에서 젊은 세대의 높은 관심을 끌며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출시 당일부터 전국 7개 삼성스토어에서 갤럭시 XR 체험존을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삼성스토어 홍대는 오는 11월5일까지, 삼성 강남과 더현대 서울은 11월8일까지 예약이 이미 마감됐다. 그 외 신세계 대전·대구·센텀시티, 광주 상무점에서도 체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체험존 예약자의 약 70%가 1030세대로 집계돼, 새로운 디바이스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이 두드러졌다. 예약 고객 외에도 제품을 직접 체험하려는 방문객이 꾸준히 늘고 있어 현장 열기를 더하고 있다.
갤럭시 XR은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앱을 지원해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545g의 무게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음성·시선·제스처를 인식하는 멀티모달 AI 기능으로 직관적인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XR을 기반으로 삼성중공업과 가상 조선 훈련 솔루션을 공동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의료 훈련과 제품 패키징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도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