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4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종합 2020-04-14 14:47 김선영 기자
center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더파워 김선영 기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는 레드벨벳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001만7904개를 분석해 걸그룹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

분석결과 1위는 레드벨벳, 2위는 블랙핑크, 3위는 (여자)아이들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트와이스, ITZY, 에이핑크, 소녀시대, 이달의 소녀, 아이즈원, 마마무 순으로 집계됐다.

1위 레드벨벳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브랜드를 살펴보면 참여지수 20만2572, 미디어지수 87만7800, 소통지수 206만7930, 커뮤니티지수 180만6906로 브랜드평판지수 495만5208를 나타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6만2058과 비교해 4.06% 상승한 지수다.

​2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447만2516로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504만8178와 비교해 11.40% 하락했다.

​3위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는 브랜드평판지수 433만7733로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533만4606와 비교해 18.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걸그룹 빅데이터 분석 결과, 레드벨벳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 대해 ‘예쁘다, 즐기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트롤, 지하철, OST’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03%로 나타났다”고 발표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1% 하락, 브랜드이슈 41.45% 하락, 브랜드소통 20.90% 상승, 브랜드 확산 38.8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news@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