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1 12:30
네이버가 동영상 플랫폼 ‘V앱’에 PC용 방송 제작앱 ‘V 라이브 브로드캐스터(Broadcaster)’ 더했다. 이 앱은 PC에서 방송을 내보낼 수 있도록 영상 제작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내장 카메라, 마이크, 음향 장비를 연결해 영상을 전문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방송에서 여러 개 화면을 원하는 크기와 위치로 자유롭게 띄울 수 있으며 이미지와 비디오 파일을 곧장 방송에 송출할 수도 있다. 서비스 대상은 시청자보다 방송 제작자에 초점을 맞춰져 있어 네이버가 1인 방송에 힘을 싣는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업계에서는 네이버가 이 앱을 기존 1인 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BJ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포석으로 뒀다고 평가한다. 현재2017.02.27 15:04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스토리공모대전 홈페이지에서 제공했던 ‘이야기 지원사업 정보 및 신청/접수 기능’ 등을 ‘스토리움(www.storyum.kr)’으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토리움'은 이야기가 움트는 곳, 혹은 이야기가 콘텐츠로 실현되는 시장(Emporium), 광장(Stadium)을 뜻한다. ‘스토리움'은 창작자가 이야기를 등록하면 관심 있는 콘텐츠 제작자가 연결을 신청하고 당사자 간 의견교환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는 시스템이다. 창작자들은 공모전, 무료강의, 공간 입주, 해외 홍보 등 각종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표준계약서, 산업실태조사, 주요 계약사례 등 관련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제2017.02.06 12:14
그동안 페이스북에서 원하는 사진을 찾고 싶어도 찾기가 여간 쉽지 않았다. 작성자가 사전에 검색어를 게시글에 작성해야만 검색이 가능했다. 앞으로는 페이스북에 작성자가 검색어나 태그를 달지 않아도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지난 3일 페이스북 기술 블로그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인식 기술인 '루모스(Lumos)'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이다. 루모스는 사진이 가진 '픽셀(pixel)' 자체를 분석해 무슨 내용이 들었는지 판단한다. 픽셀로 이미지를 파악하게 되면 이미지의 내용이 무엇인지 내용 분석이 더욱 정밀하게 이뤄질 수 있다. 루모스는 본래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개발이 시작됐다. 시각장2017.02.01 14:51
최근 유튜브는 실시간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프리카TV판 별풍선 기능 ‘슈퍼챗’ 도입을 발표했다. 카카오와 네이버는 올 초 새로운 통합 콘텐츠플랫폼으로 ‘카카오TV'와 ‘'를 제시했다. 플랫폼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면서 아프리카TV의 위기는 더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미 아프리카TV는 작년 대형 BJ들의 대거 이탈 사태로 위기를 느꼈다. 이에 아프리카TV는 ‘2016 아프리카TV 대상’에서 다시보기(VOD)광고 수익 배분, 오픈 스튜디오, 오리지널 콘텐츠 등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또한 ▲일반BJ 동시송출 제한 해제 ▲상업방송 호스팅 비용 폐지 ▲모든 BJ에게 고화질 무료 제공 ▲신입 BJ 별풍선 수익 전액 개방 ▲콘텐츠 제작 비용2017.01.15 10:55
유튜브(Youtube)판 아프리카TV 별풍선이 나왔다. 유튜브는 유튜버(유튜브의 동영상 제작자)가 실시간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능인 ‘슈퍼 챗(Super chat)’을 발표했다. 슈퍼챗은 시청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에게 댓글로 일정 금액을 후원하는 서비스다. 시청자는 생방송 스트리밍 채팅창에서 지폐 아이콘을 클릭하고 후원금액을 정한 뒤 송금하면 된다. 시청자가 슈퍼챗으로 후원을 하면 자신의 아이디가 상단에 고정되고 댓글이 크게 부각된다. 이때 금액을 더 많이 지급할수록 아이디 노출 시간이 늘어난다. 댓글색상도 금액에 따라 달라진다. 미국 IT매체 더버지(The Verge)에 따르면 유튜브 프로덕트 매니저 바바라 맥도날드(Bar2014.12.07 13:21
국내 방송사들이 유튜브에 맞섰다. 국내 방송사들은 유튜브에 자사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MBC와 SBS가 설립한 스마트미디어랩(SMR)은 “12월 1일부터 유튜브 서비스에서 국내 방송사의 영상을 유통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SMR은 방송사에게 광고 대행 유통 권한을 부여받은 조직이다. JTBC, 채널A 등 종합편성채널과 CJ E&M 등 케이블 방송사 등 7곳도 이 선언에 동참할 계획이다. SMR이 콘텐츠 공급을 중단한 이유는 수익분배와 저작권에 있다. SMR은 유튜브와 포털을 상대로 콘텐츠 유통과 관련해 협상을 벌이고 있었다. SMR 측이 내세운 조건은 ‘광고 수익의 90% 방송사 귀속’, ‘저작권 관리 기능’, ‘온라인 영|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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