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08:56
최근 3년간 쿠팡과 손을 잡은 충주 사과, 성주 참외 등 지역의 특산물 판로가 전국으로 확대됐다. 쿠팡이 이들 지역과 손을 잡고 지방 농가의 우수 과일 특산물 매입을 크게 늘려 전국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을 확대한 결과다. 지방자치단체와 농가들이 쿠팡을 통해 중간 유통 마진이 없는 직거래를 활성화하고, 전국으로 특산물 판매를 늘리면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이 돌고 있다. 쿠팡은 올 들어 충북 충주 사과, 경북 성주군 참외, 의성군 복숭아·자두 등 지방 우수 과일 특산물의 매입 규모가 지난 2021년 이후 최소 3배 이상 크게 늘어났다고 29일 밝혔다. 이 지역들은 쿠팡이 해당 지자체와 업무협약(MOU)을 과거 맺었거나 올 들어 파트...2024.09.27 14:56
라네즈가 방탄소년단(BTS) 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라네즈는 방탄소년단 진의 건강한 자신감과 밝은 에너지가 수많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면모가 브랜드 가치관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진은 "첫 뷰티 모델 활동을 라네즈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 사랑을 받고 있는 라네즈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는 10월, 라네즈는 진과 함께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 캠페인을 선보인다. '첫 단계, 첫 보습을 천재적으로'를 주제로 글로벌 시장에서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 대중문...2024.09.27 14:10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27일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독과점 지위를 이용해 정당한 이유 없이 점주에게 받는 수수료를 인상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며 이날 중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협회는 배민 등 배달앱이 무료 배달을 도입해 배달비를 점주들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배달용 메뉴 가격을 매장보다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가 최근 확산한 데 대해선 수수료 등 배달 관련 비용 부담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항변했다. 협회는 이날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배민은 서비스 공급에 필요한 비용의 변동이 없음에도 정당한 이유 없이...2024.09.27 09:43
CJ웰케어가 프리미엄 유산균 ‘바이오코어(BYOCORE)’의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고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국내 유산균 시장이 보장균수 100억 이상인 고함량 제품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J웰케어 바이오코어의 주력 제품으로 국내 상온 보관 유산균 중 유일하게 하루 500억 균수를 보장하는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 역시 올해 1~8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CJ 웰케어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500억으로 부티나는 장 건강 케어, 500억 부자유산균’을 콘셉트로 하는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2024.09.27 09:42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 주관 농산물 우수검정기관으로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6일, 경기도 안양시 농관원 경기지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24년 검정분야별(품종, 무기성분·유해물질) 우수검정기관' 품종 분야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농관원은 지정 검정기관의 업무 활성화 기여도, 전문 역량을 고려해 분야별로 우수검정기관을 매년 선정 · 시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농산물 품종 검정기관으로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공공비축 매입벼 품종 검정 사업’에 참여했다. 참여 기간 중 총 6천여 건의 품종 검정을 실시했으며...2024.09.26 16:03
오뚜기가 서울디자인재단이 진행하는 '유니버설디자인(UD)' 인식 확산 사업인 학교탐방교육 후원을 위해, 점자 패키지 제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뚜기 점자 패키지는 UD 교육 꾸러미에 포함되며, 오는 12월까지 서울시 600여개 초교 중 신청 학교에 제공된다. UD 학교탐방교육은 초등교사를 위한 ‘교사 자율 연수’와 UD 교육 꾸러미를 통한 ‘초등 간접 교육’으로 구성된다. 오뚜기는 교육 현장에 점자 패키지를 지원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UD 개념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UD은 성별·연령·국적·장애 등 관계없이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돕는 디자인으로 정보 직관성·인지성을 높...2024.09.26 15:56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50년간 ‘국민과자’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초코파이情’의 패키지를 10년 만에 새단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패키지는 초코파이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감각적인 색상과 전통적인 패턴을 더해 세련미를 입혔다. 반세기 동안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나눴던 초코파이의 정(情)을 지속 이어갈 수 있도록 ‘情’을 크게 새겼으며, 아래에는 ‘마음을 나누는 정(情)’이라는 문구도 삽입했다. 먹음직스럽게 잘린 초코파이를 감싸는 띠에는 과거 초코파이 패키지를 연상할 수 있는 파란색을 더했다. 앞서 오리온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소중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2024.09.26 15:20
상반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최근 5년간 1.6배로 늘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여행·음식배달·레저 등의 서비스가 온라인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6일 올해 상반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20.4조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7%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 중 상품 거래액은 85.2조원(70.8%), 서비스 거래액은 35.2조원(29.2%)이었다. 대한상의는 이와 같은 성장은 여행, 음식배달, 레저 예약이나 e-쿠폰 같은 서비스 거래의 확대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한 반면, 상품 거래액 성장률은 8.4%로 전체 성장률(9.7%)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거래...2024.09.26 13:52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5일 프랑스 패션 브랜드 ‘에이글(AIGL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브랜드 유통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영등포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강재준 채널본부장, 윤지환 상품개발부문장, ‘에이글’의 모기업인 MF브랜즈그룹 디디에르 모우(Didier Maus) 회장, 티에리 기베르(Thierry Guibert) 대표, 에이글 발레리 다시에르(Valerie Dassier)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약 11개월간 공을 들인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향후 최대 5년 간의 ‘에이글(AIGLE)’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했다. 첫 론칭은 오는 27일 잠실 롯데 에비뉴...2024.09.26 13:46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26일부터 가을을 맞아 피스타치오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피스타치오 메뉴들은 고소한 견과류 풍미를 더욱 잘 살려내고, 라즈베리를 곁들여 상큼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이 살아있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베이스에 오트 밀크를 더해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이 느껴지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카페 오트, 라즈베리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을 부드럽게 블렌딩한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쉐이크, 아이스크림 위에 라즈베리 퓨레와 피스타치오 분태를 토핑...2024.09.26 13:43
쿠팡에서 창업 5년 미만 기업들이 발빠르게 성장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브랜드 파워가 적고 경영 경험이 없어도, 우수한 품질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상품과 전국 2170만 명이 사용하는 쿠팡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매출 상승에 이어 시설과 고용 투자로 확대되고 있다. 쿠팡이 한국 중소 제조사들의 로켓배송 직매입을 지난해보다 올해 더 확대하면서 초기 창업가들의 생존율을 높이고 이들이 연착륙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 5년 전 반지하에서 시작한 꿈, 이젠 1000평 시설 갖춘 지역 우수기업 쿠팡이 올 들어 국내 중소 제조사들의 직매입을 늘리면서 식품과 생활필수품 등 여러 분야에서 전년과 비교해 ...2024.09.26 13:41
CJ프레시웨이가 푸드케어 브랜드 메디쏠라와 손잡고 병원 및 요양시설 급식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급식업계에서 치료식 및 건강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케어푸드 식단 운영에 최적화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디쏠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쏠라는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질환별 영양 기준 수립, 맞춤형 식단 개발, 임상 연구 등을 수행하며 국내 케어푸드 산업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협약의 중점 과제는 △상급종합병원 △전문병원 △요양시설 △시니어 레지던스 등 케어푸드 식단을 운영하는 사업장에 특화된 서비스...|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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