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1 14:36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최영욱, 이건용 등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국내 대표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최근 미술품 수집이 재테크 수단으로 관심 받으면서 4050세대뿐만 아니라 MZ세대의 고가 작품 구매가 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5월 판매한 김지희 작가의 ‘실드 스마일’ 시리즈는 900만원대 원화를 포함한 작품 12점이 방송 시작 1분 만에 완판됐으며, 구매고객 절반이 MZ세대로 나타났다. 지난 9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 행사에서 ‘김제언’, ‘이슬로’ 등 스타 작가의 수백만원대 작품도 조기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은 미술시장에서 MZ세대의 구2022.12.19 14:04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이 2년 연속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선정한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 대리점분야 상생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리점 거래 세부업무 지침’과 ‘영업담당자 행동규범’을 마련했으며, 임직원들의 공정거래의식을 내재화하여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매출 증대 등 대리점 경쟁력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으며, 대리점 가족 중심2022.12.16 09:48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의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돕는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고객사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미스터리 쇼핑은 내부 임직원이 일반 손님으로 가장해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매장을 방문하고 서비스를 평가하는 컨설팅 기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다. CJ프레시웨이가 이 같은 솔루션을 진행하는 까닭은 가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고민을 덜어주고, 궁극적으로는 이들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미스터리 쇼핑은 2011년 처음 도입됐으며, 현재까지 참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총 38개, 가맹점 수는2022.12.15 14:53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존 캐릭터 부문 수상은 대부분 방송사,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차지했으나 올해는 유통업계 캐릭터 ‘벨리곰’이 이례적으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325만 명의 관람객을 모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초대형 공공전시 이후 국내 캐릭터 열풍을 주도하며 독자 브랜드로 급성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2022.12.13 17:16
[더파워 이경호 기자]국내 1위 세탁 서비스 업체인 크린토피아에서 갑질 논란이 제기됐다. 지난 12일 JTBC는 한 가맹 지사가 7000만원짜리 기계를 14년간 썼는데, 그동안 기계 임대료만 5억원을 냈다고 보도했다.동네 크린토피아에서 모인 세탁물은 커다란 세탁 기계가 있는 가맹 지사에서 세탁하는데, 이 세탁 기계가 문제인 것.보도에 따르면 연 매출의 약 10%를 가맹비로 가져가는 크린토피아는 본사와 직접 계약을 맺고 운영하는 '가맹 지사'가 전국에 130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계약서엔 매출액의 2.3%를 세탁 장비 임대료로 내는 조항도 있었는데, 세탁기와 건조기 등 가맹 지사가 필요한 장비 중 7000만원 어치를 본사에서 빌리2022.12.13 16:51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14일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상품 판매 방송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고 13일 밝혔다. ‘루시’는 지난해 2월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해 현재 10만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차 발표회 자동차 마케터, 국내외 기업 홍보 모델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유명 콘텐츠 제작사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골프 예능에 출연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키며 디지털 휴먼 사업을2022.12.12 14:03
[더파워=최일혁 기자]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대규모 천장 누수사고가 발생해 안전불감증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8일 오후 6시 30분경 스타필드 고양점 2층 주자창(트레이더스 주출입구 바로 앞)에서 수십 대 주차 면적을 뒤덮는 물이 비처럼 천장에서 쏟아졌다. 이 누수는 1시간 반 가량 이어지다가 멈췄다.주차된 차량 일부는 이동했지만 20여 대 차량들은 천장 누수에 노출된 채 방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누수 규모가 커지면서 관리팀이 청소용 들통을 받쳐놓는 등 조치를 취했지만 역부족이었다는 전언이다.스타필드 고양점은 배관 문제 때문에 사회면에 오르내린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5년 10월에는 지하주차장 배관공2022.12.11 15:57
[더파워 이경호 기자]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 샬루트 등의 위스키를 판매하는 프랑스 주류회사 페르노리카의 한국법인이 10년간 유흥업소에 600억원대 리베이트를 제공한 것이 적발돼 과징금을 물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해외 위스키 제품을 주로 수입하는 페르노리카코리아 및 페르노리카코리아임페리얼 등이 600억원에 달하는 리베이트를 제공한 행위에 9억원 상당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10년 10월부터 2020년 6월까지 248개 유흥 소매업소에 대여금 명목으로 금전을 지급한 후 해당 소매업소가 위스키 등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면 대여금 상환의무를 면제해 주는 방식으로 400회에2022.12.08 15:53
[더파워 이경호 기자]소매점에 공급하는 우유 가격을 함께 올리기로 한 서울우유 대리점 단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백색·가공 우유 가격을 결정해 부당하게 경쟁을 제한한 전국고객센터협의회(옛 서울우유성실조합)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1천700만원을 부과한다고 8일 밝혔다.서울우유협동조합 소속 대리점 사업자들이 모여 만든 협의회는 올해 1월 기존의 ‘서울우유성실조합’에서 명칭을 변경했으며 전체 대리점의 약 63%를 구성사업자로 두고 있다.공정위에 따르면 협의회는 지난해 9월 서울우유 본사 측이 유제품의 공장도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통보하자 판매이익이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대2022.12.08 14:30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채용 박람회 ‘2022 롯데홈쇼핑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우수 파트너사 25개사, 여성 구직자 100명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패션,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채용 상담을 통해 최적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잡 페스티벌’은 롯데홈쇼핑의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상생일자리’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2022.12.08 14:25
[더파워 이경호 기자]bhc그룹이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에 함께할 새로운 식구를 찾는다. bhc그룹은 오는 27일까지 ‘해바라기 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그룹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지난 2017년 발족해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면서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2023년 한 해 동안 봉사단원으로 활동할 10명이 선발된다. bhc그룹의 BSR(bhc+C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봉사단 희망자는 지원서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2022.12.08 10:39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샘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지속가능경영 및 ESG 분야의 최대 정부포상이다.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수준 향상,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관·단체에게 수여된다. 한샘은 ESG 경영에 대한 지속적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포상을 수상했다. 실제로 한샘은 한국ESG기준원(KGCS)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기준에 맞춰 평가 모형이 개정되며 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됐음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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