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3 13:19
[더파워 이경호 기자]아워홈 사측과 노조가 구본성 전 부회장의 임시주주총회 소집 요청을 경영복귀 시도라고 비판한 가운데, 구 전 부회장 측은 "일부의 경영 복귀를 시도할 것이라는 해석은 추측에 불과하다"고 관련 지적을 일축했다. 구 전 부회장과 장녀 구미현 주주의 지분 매각 자문사를 맡고 있는 라데팡스파트너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구 전 부회장은 아워홈 미래를 위해 보유 지분 매각을 결정했고 이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다"고 밝혔다.구 전 부회장 측은 "아워홈의 경영에 개입할 의사가 없음은 분명하며, 최근 청구한 임시주주총회는 매각을 위한 실사와 지분양도의 승인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였다는 점을 말씀드린다"며 "구 명2022.04.29 14:18
[더파워=최병수 기자]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이 아워홈에 새 이사 48명을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요청한 데 대해 사측에 이어 노동조합도 비판 입장을 냈다. 한국노총 전국식품산업연맹노동조합 소속 아워홈 노조는 28일 성명을 내고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오너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구 전 부회장은 앞서 지난 25일 자신의 아워홈 지분을 합리적으로 매각하기 위한 방편으로 아워홈에 임시주총 소집을 청구했다고 밝혔다.노조는 "구 전 부회장의 경영 참여로 인해 2020년에는 창사 이래 첫 적자가 났고 그 피해는 노동자에게 고스란히 전가됐다"며 "그런데도 오너일가는 700억원 이상의 배당금을 가져갔다"고 지적했2022.04.29 10:42
[더파워=김유진 기자]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29일(금)부터 마리오아울렛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레뱅드매일 와인샵에서는 각종 행사가 많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마실 수 있는 와인 특별전을 진행한다. 프리미엄와인, 샴페인 등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다가올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타미야 미니카 레이싱 대회, 엑스퍼트 키즈 상품, 탑텐키즈, 디즈니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3관 1층에 위치한 타미야는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즐기는 미니카 레이싱 행사를 주최2022.04.28 14:56
[더파워=최병수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부자재 50종 납품 가격을 평균 약 19.5% 인상한다. 지난 22일 치킨 가격을 2000원 올리겠다고 발표한 후 나온 후속 조치다. 이에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낸 제너시스BBQ가 고정비 인상분을 소비자와 가맹점주에게 전가하는 것 아니냐는 불만이 나온다.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내달 2일부터 원재료 39종의 공급가를 조정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구체적으로 쿠킹호일은 3천580원에서 6천100원으로 70%, 올리브오일은 15㎏당 12만원에서 16만원으로 33%, 치킨 무는 1박스당 1만7천원에서 1만9천원으로 12%, 신선육은 마리당 최대 5천500원에서 6천원으로 9.0%2022.04.28 13:24
[더파워=김유진 기자]쿠팡이 28일 열리는 ‘2022 경북세일페스타 상반기 품평회’에 참여한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는 경상북도 소재 중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쿠팡을 비롯한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북 도내 예비 창업자 및 중소기업 100개 사와 현장에서 소통하고 경북 지역의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실제 입점 기업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인 판매 경험도 공유한다. 이날 소개하는 기업은 육가공 업체 참푸드팜으로, 지난해 ‘경북 김천 쿠팡&경북 입점품평회’를 계기2022.04.27 16:19
[더파워=박현우 기자]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지알에스)가 회삿돈 7천만원을 횡령한 직원을 경찰에 신고하지 않은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26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롯데GRS 직원으로 추정되는 직원이 '우리 회사 직원 7천만원 횡령'이라는 글을 올렸다.글쓴이는 "울 회사에서 수서역사에 컨세션을 크게 하는데 푸드코트 같은 거라 매출이 많이 나온다"며 "직원이 현금 매출 입금 안하고 7천만원 들고 잠적했다"고 적었다.이어 "한달도 넘었는데 회사에서 언론에 나올까봐 신고도 안하고 쉬쉬하는 중"이라면서 "직원들 입단속 시키고 롯데가 롯데한다"라고 사측을 비판했다.이와 관련 롯데 GRS 측은 한 인터넷매체에 "지난 1월2022.04.27 15:47
[더파워=최병수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가 수입 원료를 쓰면서 국내산으로 표시했다가 적발됐다. 품질관리원은 조사를 통해 위법성이 밝혀지면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26일 ‘TV조선’ 단독 보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수입 수산물로 만든 밀키트 제품을 국내산으로 표기해 판매하다가 해양수산부 품질관리원에 적발됐다.밀키트엔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 있는데, GS는 주재료를 수입산으로 쓰면서 마치 모든 식재료가 국내산인 것처럼 표기했다.오징어 짬뽕에 칠레산 오징어를 넣고 국내산으로 표기했고, 러시아산 명태로 만든 코다리조림도 국내산으로 광고했다. 또한, 베트남산 새우 역시 국내산으로 둔갑했다.이에2022.04.27 12:28
[더파워=김유진 기자]쿠팡이 중소기업과 협업 캠페인을 진행해 고객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한다. 쿠팡은 자사 뷰티데이터랩과 화장솜 제조 업체 신세대가 진행한 협업 뷰티 캠페인 배경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25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지난 2월 화장솜을 주제로 고객 선호도 투표를 거쳐 사람 피부결과 유사하면 잘 찢어지지 않는 ‘스킨핏 타입 화장솜’을 신세대와 함께 출시했다. 고객의 눈 높이가 높고 취향이 자주 변하는 뷰티 시장 특성상 중소업체는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신세대 유통팀 신민규 담당자는 “저희같은 중소2022.04.26 17:15
[더파워=김유진 기자]국내 최초 도심형 패션 아웃렛의 선구자인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202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쇼핑몰 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정한 상이다. 국민에게 사랑받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는 신뢰도, 호감도, 만족도, 사용후기 등 7개 항목의 소비자 직접 투표와 외부 심사외원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혁신적인 패션 유통 전략의 성과와 도심형 아웃렛에 복합 문화공간을2022.04.26 16:18
[더파워=박현우 기자]구본성 아워홈 전 부회장 측의 이사진 개편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 요구에 대해, 아워홈이 "경영복귀 시도"라며 반격에 나섰다. 아워홈은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구 전 부회장이 '지분 매각에 대한 회사의 협조를 얻지 못해 합리적 매각 과정을 위해 임시 주총을 청구했다'고 밝혔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아워홈 측은 "구 전 부회장이 법률 대리인을 통해 지분 매각 의사를 밝힌 뒤 어떤 접촉도 없다가 지난 8일 (매각 자문사) 라데팡스파트너스를 통해 일방적으로 실사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이어 "원활한 협상과 실사 진행을 위해 지분 매각 자문사 라데팡스파트너스 측에 2인의 주주에게서 받은 위임장2022.04.26 14:37
[더파워=김유진 기자]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을 증정하는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우리 파바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4월 30일까지 파리바게뜨에서 1만 5천원 이상 결제 시, 당첨등수, 경품, 행운번호 12자리가 적힌 경품 영수증이 발행된다. 이후 ‘파바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행운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당첨된 경품을 신청할 수 있다. ‘파바앱’은 매장 서비스와 디지2022.04.26 14:06
[더파워=김유진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21일(목)부터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통해 외출 수요를 겨냥한 상품과 행사를 선보인 결과, 5일 동안(4.21~25)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하는 등 리오프닝 기대감을 높였다.4회차를 맞는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은 지난 2020년 이후 매회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5천억 원 규모의 행사 물량을 준비해 선보이며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행사 5일 만에 주문건수 90만 건을 돌파했으며, 방문자수는 엔데믹 이전(1~3월) 평균 대비 25%, 주문고객은 2배 증가했다. 명품·잡화와 패션, 뷰티 주문건수도 10~40% 증가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고객|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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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스피 | 3,953.76 | ▼72.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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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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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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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더리움 | 5,065,000 | ▼2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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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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