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0 13:59
bhc가 가맹점 상생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을 위해 100억 원을 지원하는 등 ESG) 경영에 나선다. bhc는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2023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공식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bhc는 지난해 상반기 이후부터 TF 팀을 구성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ESG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지난해부터 글로벌 공급망 붕괴, 인플레이션 심화, 육계 및 식용유 등 원부자재 가격 인상으로 가맹 본부의 수익이 하락하는 추세와 더불어 가맹점주들의 배달 관련 수수료와 인건비 상승, 임대료, 전기 및 가스 요금 등의 비용들이 상승하면서 수...2023.04.10 11:48
미승인 유전자변형 주키니 호박(돼지호박)을 원료로 만든 가공식품 13종이 추가로 확인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를 차단했다. 식약처는 주키니 호박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 조사과정에서 추가 수거한 제품들을 검사한 결과 13개 제품에서 미승인 호박 유전자가 검출돼 위해식품판매차단시스템을 통해 즉시 판매를 차단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칼만둣국(신세계푸드), 닭고기·소불고기·새우·채소 볶음밥(제조업체 한우물·유통업체 한살림사업연합), 듬뿍 담은 매운새우탕수제비(프레시지) 등 13개로, 모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1인 가구 선호가 많은 제품이다. 식약처에 따르면 미승인 주키니 호박 유전자 검출 가공식품으로 칼만...2023.04.05 13:02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23SS 카라티 출시를 기념하며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현하다’는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의 사진관들이 진행해왔던 보편적인 미인상에 맞는 보정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풀어가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진관 브랜드다. 후아유의 이번 23SS신상품은 ▲스티브 반팔 카라티 ▲스티브 반팔 원피스 ▲엠블럼 카라티 ▲엠블럼 스웨터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인 ‘스티브 반팔 카라티’는 후아유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높은 품질의 소재와 데일리하게 입기 좋은 다양한 컬러로...2023.04.05 10:53
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전국 주유소에서 5월말까지 2개월간 ‘안전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안전배달 캠페인’ 활동으로 배달 라이더들이 자주 이용하는 전국 200개 이상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기본 안전 수칙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터가 게재된다. 안전배달을 위해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고용노동부 기본 안전 수칙은 ▲운전 중 전방 주시하기 ▲교통 법규 준수하기 ▲예측출발 하지 않기 ▲안전모 착용하기 등 4가지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투자를 늘리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2023.04.05 10:51
CJ프레시웨이가 고객 소통과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 개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개편을 통해 고객 사업 길라잡이로서 홈페이지 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속가능경영’ 메뉴를 신설하고 콘텐츠 구성을 강화했다. ESG 경영 실천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기 위함이다. CJ프레시웨이는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부터 윤리경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정보를 제공하고, ESG 연간 보고서와 규범 및 정책사항을 게시했다. ESG 경영 의지를 담은 조직별 경영진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또한 공식 보도자료...2023.04.05 10:44
쿠팡이 오는 5월 31일까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할 ‘인플루언셀러’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인플루언셀러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셀러(Seller)의 합성어로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판매자들을 의미한다. 쿠팡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판매자들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마켓플레이스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공유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현재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번 모집의 핵심 테마인 육아, 홈테코, 그린슈머 중 본인의 비즈니스에 해당하는 테마를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유아동 관련 아이템을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판매...2023.04.04 10:32
동서식품이 실리콘 재질의 물질이 섞여 있을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일부를 회수하기로 했다. 동서식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런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리며 "교환·환불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을 포함한 8종 가운데 특정 유통기한이 표시된 제품에서 이물 혼입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물은 창원공장의 커피 제품 생산 과정에서 식품 제조 설비에 사용되는 실리콘 물질이다. 가루 형태로 섞여 들어간 것이 아니라 만일 혼입됐다면 맨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동서식품의 설명이다. 회수 대상 제품 정보는 동서식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제...2023.04.03 15:58
원가부담에 식품 업체들이 연달아 가격을 오르는 상황에서 오뚜기가 '진짜쫄면' 봉지면의 편의점 판매 가격을 인하했다. 하루가 다르게 가격을 올리는 분위기 속에서 소비자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3일 오뚜기는 지난 1일부터 '진짜쫄면' 봉지면의 편의점 판매 가격을 10.5% 낮췄다고 이같이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진짜쫄면 봉지면의 낱개 가격은 19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 싸졌고, 4개입 제품은 7600원에서 6800원으로 800원 인하했다. 식품기업이 원부자잿값 인상에 따른 부담이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가격을 인하한 것은 이례적이다. 오뚜기의 이번 가격 인하가 그동안 원부자잿값 인상을 이유로 제품...2023.04.03 14:35
18m 초대형 공공전시 ‘어메이징 벨리곰’에 행사 첫 주말(4/1~2) 동안 55만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 5층 높이의 18m 초대형 벨리곰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돌아온 4월을 벨리곰과 기념하는 파티’ 콘셉트로, 고깔모자를 쓰고 촛불을 부는 벨리곰의 익살스러운 모습에 벚꽃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의 인증샷 행렬이 이어졌다. 벨리곰의 단짝 친구 ‘꼬냥이’를 케이크로 구현한 2m 단독 조형물에도 관람객들이 몰렸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잠실을 방문한 시민들이 ‘벨리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계속해서 진행된다. 생일파티 콘셉트의 벨...2023.04.03 14:31
매일유업은 김선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제22회 ‘공정거래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22회째를 맞은 ‘공정거래의 날’ 행사는 공정거래법 자율준수와 경쟁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거래법 시행일을 기념하고자 2002년 제정됐다. 매년 기념행사에서는 공정거래제도 발전, 상생협력, 자율준수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공정거래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매일유업 김 부회장은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부회장은 “대리점과의 공정거래를 위한 그 동안의 노력...2023.04.03 11:50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재훈 사장이 전문경영인으로서 경영전반에 관한 통찰력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주사 전환 이후 처음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연결 기준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하는 등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었으며, 창의적인 기업문화 내재화와 정도경영 정착에 기여하여 성과원칙에 따라 승진했다고 3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정재훈 사장은 향후 바이오, 디지털헬스 등에서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개방형 R&D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확보하여 동아쏘시오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승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정재훈2023.04.03 11:18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편의점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폴 바셋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바닐라 카페라떼와 스윗 밀크티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파우치 음료로 선보인 것이다. 바닐라 카페라떼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콜드브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높은 원유의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윗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우바산 홍차를 사용해 폴 바셋 매장에서 맛볼 수 있던 진하고 달콤한 맛의 밀크티 음료다. 폴 바셋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파우치 음료는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8.62 | ▼8.70 |
| 코스닥 | 915.20 | ▼4.36 |
| 코스피200 | 584.21 | ▼0.4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510,000 | ▲74,000 |
| 비트코인캐시 | 846,000 | ▲5,000 |
| 이더리움 | 4,352,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850 | ▲60 |
| 리플 | 2,756 | ▲1 |
| 퀀텀 | 1,845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675,000 | ▲175,000 |
| 이더리움 | 4,353,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890 | ▲100 |
| 메탈 | 514 | ▲2 |
| 리스크 | 295 | 0 |
| 리플 | 2,758 | ▲3 |
| 에이다 | 532 | ▲4 |
| 스팀 | 99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600,000 | ▲100,000 |
| 비트코인캐시 | 845,000 | ▲6,500 |
| 이더리움 | 4,352,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870 | ▲80 |
| 리플 | 2,757 | ▲1 |
| 퀀텀 | 1,841 | 0 |
| 이오타 | 127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