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화현위메프대표이사/사진=연합뉴스(더파워뉴스=유연수 기자) 류화현 위메프 공동대표가 "소비자 환불자금을 충분히 준비해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며 "티몬과 위메프를 합쳐 판매사에 돌려줘야 할 미정산 대금은 큐텐 차원에서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는 위메프에 소속된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몰려 피해 상황을 접수했다.
류 대표는 이날 현장을 찾아 “소비자 피해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을) 갖고 있다”며 “그 이상으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류 대표는 '판매자 정산대금'과 관련해 "지난주까지 위메프 정산 지연금은 400억원이었는데 현재 티몬과 위메프를 합친 미정산금은 1천억원 정도"라며 "정산 대금은 큐텐 차원에서 확보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PG사들이 오늘 오전 중에 여행상품에 대한 카드 결제 취소가 가능하도록 풀어주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서는 소비자들을 상대로 환불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위메프는 현재 결제자 이름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종이에 적게 한 뒤 순차로 환불금을 입금해주고 있다.
티몬 본사에도 정산받지 못한 판매자와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 수십명이 몰렸지만, 사측이 현장 대응에 나서지는 않았다. 티몬 측은 건물을 폐쇄한 상태다.
티몬 관계자는 "현재도 환불은 계속 진행 중이다. 환불을 요청한 모든 고객에게 환불할 예정"이라며 "현재 판매자 정산도 가능한 한도 안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티몬은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