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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유통 이맥스 클럽’ 확대로 고객 신뢰 MAX까지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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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유통 이맥스 클럽’ 확대로 고객 신뢰 MAX까지 높인다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4-12-10 09:30

KCC본사에서유통이맥스클럽신규회원사인증수여식기념촬영을하고있다.
KCC본사에서유통이맥스클럽신규회원사인증수여식기념촬영을하고있다.
(더파워뉴스=유연수 기자) KCC가 인테리어의 컨디션을 완성하는 창호에 대한 소비자 신뢰 높이기에 힘을 쏟고 있다.

KCC(대표 정재훈)는 최근 ‘유통 이맥스 클럽’ 신규 대리점 25개에 대한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증식을 통해 KCC ‘유통 이맥스 클럽’ 대리점이 98개로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은 전국 어디에서나 믿고 맡길 수 있는 KCC 창호대리점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유통 이맥스 클럽(e-MAX Club Prime Distributor)’은 KCC가 우수한 창호 대리점을 선정해, 창호 시공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 신뢰와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신뢰 구축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맥스는 e(Energy, Environment)와 MAX(Maximum)를 결합한 단어로, 고품질 창호를 제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이는 곧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고품질 창호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일정 기준 이상의 설비 보유 ▲KCC가 인증한 우수한 원부자재를 사용 ▲KCC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 이수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고객 신뢰가 갈수록 중요해지는 만큼 올해부터는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 제도를 한층 강화했다. 회원사의 창호 가공 품질, AS 만족도 등을 평가 항목을 추가하고 플래티넘(Platinum), 스타(Star)로 등급을 나눠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키로 한 것.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창호 품질 및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리점에는 등급별 본사 지원을 늘려 등급 상향에 대한 원동력을 부여하는 것이다.

내년에도 KCC는 ‘유통 이맥스 클럽’을 통해 고객신뢰도 확보에 나선다. ‘유통 이맥스 클럽’ 대리점을 대폭 늘려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있는 대리점을 소개하고, 회원사 등급을 현행 2단계에서 더 세분화한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또, 자사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SNS를 통해 ‘유통 이맥스 클럽’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여 사용후기, 창호 제품 소개 및 추천 등 소비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한 번의 인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재평가를 통해 인증을 갱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지속적인 품질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인증이 한번 취소된 대리점은 차기 인증 대상 후보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인증을 받은 후에도 꾸준히 품질 관리 및 소비자 만족을 높여 나가야 해당 인증을 이어갈 수 있다. 유통 이맥스 클럽 운영과 같이 지속적인 품질 관리 노력으로 KCC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창호 세트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KCC 서호영 상무는 “창호는 용도별로 종류가 다양하고 구조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고관여 제품이라 고객의 입장에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에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치는 인증을 통해 고객 신뢰는 높이고 불안감은 없앨 수 있는 유통 이맥스 클럽을 확대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대리점이 기반이 된 고객 접점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KCC 유통 이맥스클럽 회원사인 주식회사 제이에이치창호의 이재현 대표는 “요즘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소비를 하기 때문에 창호의 기능과 더불어 신뢰가 있는 대리점인지 꼼꼼하게 따지는 경우가 많다”며 “유통 이맥스클럽 회원사 인증을 받은 것만으로 KCC의 프리미엄 창호를 매뉴얼대로 시공하는 업체라는 신뢰를 소비자에게 줄 수 있고, 주기적으로 교육까지 진행하며 회원사와 KCC 본사간 소통도 이루어지니 본사, 대리점, 소비자 모두 긍정적인 활동”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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