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국제 커뮤니케이션 어워즈에서 HD현대 계열사가 잇달아 최고 등급을 받으며 ESG 보고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HD현대오일뱅크는 30일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5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6월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출품해 첫인상, 서사, 시각적 디자인, 명확성, 적합성 등 6개 평가 항목 가운데 5개에서 만점을 받으며 ‘ESG Report’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같은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도 금상(Gold)을 수상했고, 전 참가작을 통합한 ‘Global Top 100’ 순위에서는 종합 10위에 올랐다.
LACP 어워즈는 전 세계 기업과 정부 기관, 단체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평가대회로, 경영보고서와 홍보자료 등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도구 전반을 심사한다. 특히 ESG 전략과 성과, 이해관계자 소통 방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이번 수상은 HD현대오일뱅크의 ESG 정보공개 수준과 보고 체계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HD현대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도 ‘2025 인스파이어 어워즈’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부문인 ‘Customers’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고객 중심 콘텐츠 구성과 제품·서비스 정보 전달력, 브랜드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종합 순위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당사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대외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전략과 방향성을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ESG 경영을 기업 전반에 내재화하고 기업 가치 창출 과정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