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 아닌 고기 육수로 완성한 새로운 카테고리 ‘교동짬뽕국밥’ 공개
[더파워 최성민 기자] 황금교동짬뽕이 새로운 국밥 라인업 ‘교동짬뽕국밥’ 4종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고기짬뽕국밥 △차돌짬뽕국밥 △전주콩나물짬뽕국밥 △황태백짬뽕국밥으로, 기존 짬뽕의 강렬함과 국밥 특유의 편안한 풍미를 동시에 잡는 방향으로 개발됐다.
교동짬뽕국밥 시리즈의 핵심은 황금교동짬뽕 대표 메뉴인 고기짬뽕의 깊고 담백한 닭·돼지고기 육수를 그대로 사용했다는 점이다. 특히 해물 중심의 일반 짬뽕과 달리, 고기 베이스만이 구현할 수 있는 묵직하고 진득한 ‘진짜 국밥’을 완성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고기육수에서 나오는 풍성한 육향과 든든한 깊이감이 국물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어, 한 숟가락씩 떠먹을 때마다 만족감이 배가된다.
메뉴별 개성 또한 뚜렷하다. 고기짬뽕국밥은 얼큰함과 담백함의 균형을 맞춰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추구했으며, 차돌짬뽕국밥은 차돌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국물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전주콩나물짬뽕국밥은 콩나물의 시원함을 극대화해 해장 메뉴로도 손색없고, 황태백짬뽕국밥은 황태의 구수함이 육수에 깊게 배어 깔끔한 마무리를 제공한다.
황금교동짬뽕 관계자는 “고기육수를 기반으로 한 황금교동짬뽕 특유의 깊은 맛을 국밥 메뉴로 확장한 만큼, 더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방식의 짬뽕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매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금교동짬뽕은 국밥과 짬뽕 사이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공략하며 고객 취향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황금교동짬뽕은 전국 주요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내 위치한 ‘황금교동짬뽕 가산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내 위치한 ‘황금교동짬뽕 동대문점’, 이마트 김해점 내 위치한 ‘황금교동짬뽕 김해점’ 등에서 새로운 교동짬뽕국밥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최성민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