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총장 장일홍) 인공지능융합학과는 24학년도 2학기 산업체 전형 모집(24.7.11 – 24.8.16)을 통해 AI transformation을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극 접목하고자 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에는 산업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입학해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가공인자격증 및 글로벌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에 주한 퀘벡투자공사 조승현 대표를 비롯하여, KT EduAX 사업단 권현기 부장, 광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전경원 박사, 5G Network 및 에듀테크 플랫폼 개발회사 유엔젤(주) 서석은 부장, SK브로드밴드 인상규 부장, 인천교통공사 황치성 기획조정처장 등 각 분야의 리더들이 입학했다.
이들은 모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산업 변화와 혁신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입학했다.
2024년 2학기, '주한 퀘벡투자공사' 대표 조승현 씨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에 편입학하며 산업 전문가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조승현 대표는 캐나다 국적 취득 후 토론토대학에서 국제경제학을 전공하고 주한 캐나다 대사관에서 약 13년간 상무관을 거쳐 수석 상무관으로 재직하다 ’21년 주한 퀘벡투자공사 대표로 취임하였다.
조승현 대표는 “현재 퀘벡 주정부의 한국 ICT 기업 유치에 대한 열의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우며, ICT 기업 유치 논의 과정에서 저부터 최신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와 국내 ICT 업계 동향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해야겠다고 느껴 입학하게 되었다”라고 입학동기를 밝혔다.
한편, 인공지능융합학과 정유채 교수(인공지능융합학과 학과장)는 각 산업계 전문가들이 생성형 AI 도입을 통한 업무효율화를 위해 실무중심의 인공지능 교육을 제공하고 글로벌 수준의 데이터과학자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