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수소사업 이해 돕는 가상전시관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 오픈

수소도시 소개·수소 밸류체인·가상투어 등 3개 카테고리로 구성...다양한 시각자료 활용

기업 2021-11-10 17:05 최병수 기자
center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의 가상전시관 카테고리 중 '가상투어(Virtual Tour)' 접속 메인 화면[사진제공=한화그룹]
[더파워=최병수 기자]
한화그룹은 수소 사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가상전시관인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을 신규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가상전시관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수소사업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한화그룹 내 수소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의 수소사업 관련 기술 및 연구개발 현황 등을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해 가상공간에 구현했다.

가상전시관은 수소도시 소개, 수소 밸류체인, 가상투어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수소도시 소개에서는 그린수소시티, 수소충전 프로세스, 수전해 기술 원리, 태양광발전 솔루션, 수소혼소 기술소개 등 한화그룹이 추진 중인 수소사업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수소 밸류체인에서는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전력과 수전해 기술 기반 그린수소 생산부터 압축·운송·충전·발전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의 역할에 대한 세부 설명을 볼 수 있다.

가상투어 코너의 경우 미래 수소도시 곳곳을 여행하듯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콘셉트로 구성했으며 가상현실(VR) 기술인 ‘360도 뷰(View)’ 기술을 적용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수소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국민들께서 그룹이 추진 중인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news@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