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10:00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4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장원(粧源) 서성환 회장은 인문학을 포함한 학술 연구의 저변을 넓히고 활성화하기 위해 1973년 아모레퍼시픽재단을 설립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역시 기초학문 지원과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선대회장의 호인 '장원(粧源)'을 따 사업명을 정했다. 과학기술 분야와 달리 정량적 평가와 단기 성과를 내기 어려운 인문학 분야는 장기적인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재단은 인문학자가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유...2024.02.21 09:58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물품 판매, 매장 정리, 환경개선 등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시작으로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활동에 적극 나섰다. 봉사에 참여한 이도경 대원은 “의류, 잡...2024.02.21 09:55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재해재난 이재민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으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한적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이마트와 한적의 재난구호 활동 협력 협약식에서 전달된 기부금은 재해 및 재난 발생 시 이재민 구호를 위한 긴급구호세트 제작에 사용된다. 이번에 제작되는 긴급구호세트는 추후 산불, 집중호우 등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취약계층에게 신속히 전달되어 적십자 구호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담당 상무는 “이번 기부가 갑작스러운 재난상황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이재민들에게 조속한 도움을 전달해 원활한 생활 안정...2024.02.19 14:41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는 확인결과 일방적 허위 주장임이 밝혀졌다며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CFS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MBC는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에 위반해 CFS에 기본적인 사실관계 확인조차 거치지 않고 일방적인 허위 인터뷰 영상을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를 중단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MBC가 개설한 인터넷 웹사이트의 폐쇄를 요청하는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FS는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를 조목조목 반박했다. 노조 분회장이어서 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주장한 직원이 실제로는 카트를 발로 차 동료 직...2024.02.19 11:12
이랜드글로벌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인디고뱅크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 컬렉션 1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디고뱅크는 지난 2016년부터 디즈니, 마블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캐릭터 반팔티셔츠는 출시마다 완판 기록을 세우며, 추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스누피 콜라보 컬렉션은 스누피, 우드스탁 등 캐릭터 자수로 포인트를 준 남녀 공용 스웨트셔츠 및 후드 티셔츠 3종과 타이포그라피와 캐릭터가 함께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 셋업 등 총 12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그동안 출시됐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2024.02.19 10:12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가 대주주로 있는 bhc치킨이 일부 메뉴 닭고기를 국내산보다 싼 브라질산으로 바꾸고 가격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연합뉴스와 외식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지난해 5월 순살 치킨 메뉴 7개의 닭고기를 국내산에서 브라질산으로 바꿨다. bhc치킨은 교체 당시 순살 메뉴는 국내산 닭고기 수급이 어려워 브라질산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이후 지난해 12월 원부자재 가격,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근거로 들며 총 85개 메뉴의 가격을 500~3000원 인상했다. 가격 인상 대상에는 브라질산 닭고기를 쓴 메뉴 7개도 포함됐다. 경쟁사들도 일부 메뉴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지만, 작년 하반기 인상에 동참하지 ...2024.02.19 09:18
설화수가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2가지 립 신제품인 ‘윤조립밤’과 ‘퍼펙팅 립컬러’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설화수 윤조립밤은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틱 타입의 입술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설화수 퍼펙팅 립컬러는 바를수록 건강해지는 컬러 케어가 가능한 립스틱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인삼 씨 오일의 풍성한 영양감을 통해 건조함과 거칠어짐 등 입술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윤조에센스 6세대와 동일한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TM’를 함유해 입술 피부의 컨디션을 개선한다. 윤조립밤은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입술 주름 케어 및 하루 종일 수분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극 없이 입...2024.02.19 09:15
bhc치킨이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를 열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bhc치킨은 뿌링클과 치즈볼 등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bhc 쿠킹클래스를 본격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외식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bhc 쿠킹클래스는 지난 11월부터 2월까지 총 4차례의 시범운영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본격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된다....2024.02.19 08:54
쿠팡이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은 기획전 ‘상반기 주방페어’를 오는 3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주방페어는 쿠팡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대표 할인전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한 신학기 준비 아이템부터 주방 새단장을 위한 식기 등 다양한 주방용품을 준비했다. 쿠팡 앱에서 ‘주방페어’, ‘신학기’, ‘텀블러’를 검색하면 해당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테팔, 해피콜, 릴팡(산리오), 하리오, 웰프런, 프로그, 락앤락, 글라스락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매트 그레이 후라이팬 세트 3p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올인원 스푼/포크/교정젓가락 풀세트 ▲바겐슈타이거 멀티 스텐 필러...2024.02.19 08:52
아성다이소는 봄을 맞아 대청소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청소용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봄맞이 대청소 시즌에 맞춰 1인 가구부터 자취생, 주부,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전문가처럼 공간에 따라 디테일한 청소와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거실과 침실 등 실내 주거 공간 청소에 적합한 청소용품을 준비했다. ‘극세사 청소 슬리퍼’는 돌기형 디자인의 걸레로 접촉 면적을 넓혀 먼지를 더욱 많이 쓸 수 있으며, 걸레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 후 세척이 간편하다. ‘원터치 미니 휴지통’은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는 모던한 디자인의 휴지통이다. 한번 눌러 여닫을 수 있으며, 약 2L 크...2024.02.16 13:50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불법 전단지를 제거하는 환경 지킴이로 나섰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의 8기 1조 단원들이 지난 14일 성내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하는 불법 전단지 청소 봉사활동에 참여해 관내 거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불법 전단지를 제거하는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환경 개선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전봇대, 버스 정류장, 담벼락 등에 붙어 있는 불법 전단지는 지역의 미관을 해칠 뿐 아니라 재활용이 불가능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BSR 봉사단원들은 무분별하게 부착된 불법 전단지, 벽보, 스티커 등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봉사에 참여한 김슬기 대원은 “평소...2024.02.16 13:49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에 이어 롯데온에서도 동시 송출하는 등 자체 채널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으로 송출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롯데온 등 계열사 뿐만 아니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망 플랫폼으로 동시 송출 서비스를 확대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본격적으로...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7.35 | ▲0.97 |
코스닥 | 816.33 | ▲4.10 |
코스피200 | 430.88 | ▼0.2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399,000 | ▼211,000 |
비트코인캐시 | 672,000 | ▼1,000 |
이더리움 | 4,557,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6,540 | ▼100 |
리플 | 4,189 | ▲52 |
퀀텀 | 3,121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489,000 | ▼224,000 |
이더리움 | 4,561,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550 | ▼110 |
메탈 | 1,083 | 0 |
리스크 | 626 | ▼1 |
리플 | 4,186 | ▲47 |
에이다 | 1,025 | ▲5 |
스팀 | 201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0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672,000 | ▼1,500 |
이더리움 | 4,561,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560 | ▼10 |
리플 | 4,194 | ▲54 |
퀀텀 | 3,121 | 0 |
이오타 | 305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