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1 13:35
우리나라 국민들이 설·추석 등 명절 연휴기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사먹은 음식은 ‘아메리카노’로 나타났다. 11일 한국도로공사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설 연휴이던 1월21∼24일에 총 39만9500잔, 매출액으로 약 17억6940만원어치가 팔린 걸로 나타났다. 도로공사가 집계한 휴게소 음식 중 1위다. 2위는 호두과자로 총 36만6400봉지가 팔려 17억49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3위는 우동(26만7000그릇·16억8650만원), 4위 ‘소떡소떡’ 등 떡꼬치(24만1600꼬치·9억9510만원), 5위는 카페라테(16만3000잔·8억1230만원)등이 각각 차지했다. ...2024.02.10 14:15
지난해 소주 수출액이 10년 만에 1억달러를 돌파했다. 최근 케이 콘텐츠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 소주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전년 대비 8.7% 증가한 1억141만달러였다. 소주 수출액이 1억달러를 넘은 것은 2013년(1억751만달러) 이후 10년 만이다. 소주 수출액은 지난 2018년 9757만달러에서 ▲2019년 8974만달러 ▲2020년 8559만달러 ▲2021년 8242만달러로 감소세를 보였다. 그러다가 2022년(9333만달러) 증가세로 돌아섰고 지난해 더 늘었다. 지난해 소주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일본이 3083만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미국(2355만달러)이 이름을 올렸...2024.02.08 09:21
bhc치킨 가맹본부가 배달앱 판촉행사 관련 사전 동의 요건을 갖추지 못한 오류건에 대해 분담 비용을 환급해 주고 향후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진시정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현행 가맹사업법상 가맹점주 비용분담 행사의 경우, 행사 시작 전에 전체 가맹점주의 70% 이상 동의를 얻어야 미동의 가맹점주들에게도 판촉행사를 실시할 수 있는데, 이 요건을 갖추지 못했던 사안들에 대한 시정이다. bhc치킨 가맹본부는 지난 22년 7월 가맹사업법 개정 시행 후 진행된 배민, 요기요, 땡겨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진행과정에서 요기요 13건, 배민 1건, 땡겨요 1건 등 총 15건에 대해 사전 70% 동의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했...2024.02.08 09:11
한샘은 지난해 4분기 잠정실적 발표(연결 기준)를 통해 매출 5,020억원과 영업익 11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연간으로는 매출 19,669억원, 영업익 19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샘은 그간 추진해온 수익성 중심의 사업전략과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로 24년부터는 본격적인 턴어라운드를 시현하며 성장 모멘텀을 발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 사업부분에 걸쳐 사업구조를 혁신해 원가구조 개선과 비용 효율화를 이루고 있으며 원가율은 22년 4분기를 정점으로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분별로 리하우스는 부동산 경기 침체가 이어지는 악조건 속에서도 오프라인 접객을 증가시켜 실적을 방어했고, 홈퍼니싱은 중...2024.02.08 08:25
국내 소비자들은 온라인쇼핑몰의 주문·결제·배송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상대적으로 상품에는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9∼10월 전국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주요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쿠팡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네이버쇼핑과 쿠팡, 11번가, G마켓, 카카오쇼핑 등 5개사를 대상으로 주문·결제·배송 과정 만족도, 상품에 대한 만족도, 서비스 체험 만족도 등을 조사해 8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주문·결제·배송 과정의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21로 가장 높았다. 업체별로는 네이버쇼핑(4.27), 쿠팡(4.24), G마켓(4.2...2024.02.07 15:25
오리온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조 9,124억 원, 영업이익 4,923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4%, 5.5% 증가했다. 세전이익은 6.8% 성장한 5,200억 원으로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매출액은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춘절’, ‘뗏’ 시점 차이에 따른 역기저효과와 중국 위안화 약세 및 러시아 루블화 가치 폭락에도 불구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와 적극적인 영업활동, 생산설비 확대로 시장 수요에 대응하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에 대해서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원료공급선 다변화, 글로벌 통합구매 등 제조원가 관...2024.02.07 10:31
아모레퍼시픽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평가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 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는 영국에 소재한 글로벌 비영리기관으로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여 기업에게 환경 관련 경영정보공개를 요청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금융기관이 기업 투자 등의 의사결정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반을 만들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약 23,200개 이상의 기업이 응답한 가운데 국내에...2024.02.07 10:27
아성다이소가 ‘밸런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 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용품 등 총 1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하트 시리즈’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하트’ 디자인을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으로, 포장용품,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다. ‘하트 초코박스’는 ‘4구’, ’8구’, ‘9구’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포장을 뜯지 않고도 선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정사각 투명창 포장 케이스’는 소형과 중형 2가지 사이즈로 소형은 초콜릿과 작은 소품 등을, 중형은 작은 인형과 같은 제품을 넣어 선물하기에 적당...2024.02.07 10:26
매일유업이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111명의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 매일유업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상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으로,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하여...2024.02.06 09:20
CJ프레시웨이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수협중앙회)와 공동 개발한 수산 신제품을 선보인다. 고품질 국산 원물을 적용한 수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어촌 판로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수협중앙회와 이달부터 수산품 20여 종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수협중앙회 X CJ프레시웨이’로 표기되는 공동 브랜드 제품이다. 오징어 가공품, 국물용 멸치, 건어물류, 구이 및 조림용 생선 등 메뉴 조리, 육수 내기 등 활용도 높은 품목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이뤄진 양측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출시됐다. 수협중앙회의 원물 수급 경쟁력과 CJ프레시웨이의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망을...2024.02.05 09:51
고려은단은 ‘멀티비타민 올인원’이 식약처에서 최근 발간한 2022 식품 등 생산실적 자료 기준 국내 멀티비타민 판매실적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고려은단의 ‘멀티비타민 올인원’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의 함량을 높이는 등 한국인 식습관과 영양에 맞춘 설계로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1알로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 원료 회사 DSM사로부터 공급받은 비타민과 미네랄 원료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체내 활성과 흡수력이 높은 비타민D3, 소화와 흡수에 용이한 식물성 해조칼슘 등 하나하나 까다롭게 선정한 원료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알로 ...2024.02.05 09:49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영표 축구양말, 뷰티 인플루언서 기획 브랜드 등 MZ세대의 취미, 자기관리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생활,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여행상품 주문건수는 전년 대비 180%, 도서·교육 120%, 스포츠 용품은 20% 신장했다. 특히, 20~40대 주문건수가 3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30·40세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했다. 향후,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미용품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단...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92.29 | ▲5.91 |
코스닥 | 818.27 | ▲6.04 |
코스피200 | 431.64 | ▲0.4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082,000 | ▲426,000 |
비트코인캐시 | 676,500 | ▲1,500 |
이더리움 | 4,647,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20 | ▲80 |
리플 | 4,456 | ▲31 |
퀀텀 | 3,164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960,000 | ▲440,000 |
이더리움 | 4,647,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70 | ▲60 |
메탈 | 1,087 | ▲2 |
리스크 | 624 | ▲2 |
리플 | 4,453 | ▲31 |
에이다 | 1,083 | ▼3 |
스팀 | 201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080,000 | ▲280,000 |
비트코인캐시 | 676,500 | ▲2,000 |
이더리움 | 4,646,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00 | ▲40 |
리플 | 4,454 | ▲22 |
퀀텀 | 3,190 | 0 |
이오타 | 308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