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9 09:49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귀엽고 앙증맞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God’+인’생’의 합성어, 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귀여운 용 캐릭터 상품들을 준비했다. 특히, 청룡의 해를 맞은 만큼 상큼한 민트색 인형들이 눈길을 끈다.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은 선반이나 책상,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 둘 수 있는 시팅 인형으로 앙증맞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새해맞이 운동자...2023.12.27 14:03
롯데홈쇼핑이 2023년 TV홈쇼핑 판매상품을 분석한 결과 고가 프리미엄 상품과 저렴한 가성비 상품에 수요가 몰리는 ‘중간 실종’ 소비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는 엔데믹으로 일상이 회복됐지만 지속된 고물가로 ‘짠물소비’와 ‘보복소비’가 동시에 높게 나타나는 모순적인 소비 패턴이 부각됐다. 롯데홈쇼핑이 2023년 구매 데이터(23.1.1~12.24) 를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 상담건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가 상품(50만원 이상) 주문건수가 30% 늘었다. 반면, 대표적인 생필품으로 꼽히는 욕실용품 주문건수는 80% 이상 늘었으나 평균 판매가는 10% 감소하며 가성비 수요가 높았다. 비용이 한정된 상황에...2023.12.27 14:00
bhc가 주문 중개 수수료 및 배달 대행 수수료,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그리고 지속되는 원부자재 가격의 인상 등으로 악화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21년 12월 이후 2년 만이며, 지난해와 올 초에 먼저 조정한 타 브랜드들에 비하면 가장 늦은 것으로 오는 29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85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500원 ~ 3000원 범위에서 전국 매장에 우선 동시 적용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가맹점 수익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과정에서 가맹본부는 공급사의 80여 개 원부자재 가격 인상분 352억에 대해 자체 부담하는 동시, 상생지원금 100억원 출연 등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해 ...2023.12.27 13:59
갑작스러운 한파에 필라테스, 요가 등 실내 운동족이 늘어나며 애슬레저룩의 수요가 함께 높아지고 있다. 27일 이랜드글로벌에 따르면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가 일상에서 두루 활용 가능하면서도 편안한 애슬레저룩으로 12월 매출이 40% 성장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겨울 시즌을 맞아 기존 제품에 보온성을 더한 ‘웜플리스 라인’, ‘융기모 라인’이 베스트 상품으로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웜플리스 라인’는 지난해 10월에 첫 출시했으며 상하의 6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웜플리스 라인 중 후드 맨투맨 티셔츠와 조거팬츠 상하 세트의 매출은 전년 대비 30% 가량 증가했다. 웜플리스 라인은 신축성 원사를 최적...2023.12.26 11:23
농심이 오는 30일,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의 첫 홈쇼핑 런칭 방송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관절에쎈크릴 런칭 방송은 오전 7시 15분부터 한 시간 동안 GS홈쇼핑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농심 라이필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크릴오일 등 3중 복합물로 만든 관절균형식 ‘관절에쎈크릴’은 효과적으로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평소 관절건강이 고민이라면 이번 GS홈쇼핑 첫 런칭에서만 제공되는 특별한 가격 혜택과 함께 ‘관절에쎈크릴’의 효과를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이 최근 출시한 관절에쎈크릴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절건강에 ...2023.12.21 11:33
롯데홈쇼핑은 신사업 육성을 위한 사내벤처를 운영하고, 아이디어 토론 제도를 도입하는 등 임직원 아이디어를 활용한 미래 먹거리 발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영업, 마케팅,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임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며 혁신경영을 강화해 왔다. 입사 2년차 직원의 제안으로 시작돼 160만 팬덤의 글로벌 캐릭터로 성장한 ‘벨리곰’, 폐의류를 업사이클링 섬유패널로 재활용해 친환경 도서관을 건립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지난 2월에는 직원들이 M&A, 투자기업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팝콘’ 제도를 시행하기도 했다. 미디어 커머스 컴퍼니를 내세우며 탈TV를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사내벤처 육성 등 미...2023.12.21 09:06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성다이소 임직원은 직접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 3,000장과 등유 2,000L를 전달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으로 당시 탄광개발 활성화와 수요 증가로 황금기 시절을 누렸으나 수요 감소와 석탄합리화 정책으로 광산이 문을 닫기 시작하면서 쇠락의 길을 걸었고 지역 경제도 불황을 겪게 됐다. 지역 경제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많으며, 특히 아동, 청소년들이 지낼 수 있는 문화시설과 교육 공간이 부족한 실정...2023.12.20 12:25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정전기 방지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정전기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구성해, 가습기, 바디케어용품,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총 1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습기로 건조한 공기를 촉촉하게 만들어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 ‘나무무늬 가습기’는 심플한 화이트 컬러의 몸통에 뚜껑부분을 나무 질감으로 디자인해 인테리어용으로도 괜찮은 상품이다. 가습 기능 외에, 백색과 전구색 2가지 컬러의 LED 기능이 있어 무드등으로도 활용가능한 상품으로, 라운드형, 우유병 모양, 도토리 모양 3종류로 구성했다. ‘바로 물 넣는 가습기’는 사용중 뚜껑을 열지...2023.12.20 12:21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및 14년간 유지를 해 온 매일유업이 지난 19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여해 올해 ‘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 최고기업’ 지정은 가족친화인증제가 도입된 2008년 이후 15년(대기업 기준, 중소기업의 경우 12년) 동안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한 기업들에게 부여된다. 매일유업은 식품업계 최초로 2009년 가족친화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2023.12.20 12:20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화보를 지난 19일 공개했다. 화보 속 아이유는 따뜻한 겨울 분위기와 함께 자연스러운 포즈로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번 겨울 많은 사랑 받고 있는 패딩 뮬 퍼플리와 리버서블 플리스 트래퍼햇, 카라형 플리스자켓을 매치해 캐주얼하면서 코지한 무드의 겨울 룩을 완성했다. 아이유가 착용한 ‘퍼플리’는 뮬 타입의 겨울 슈즈로 어퍼에 플리스 안감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더했다. 또한, 뉴발란스의 시그니처 990v1의 아웃솔과 CT300의 미드솔 디자인에 영감을 받은 구조로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사하며, 폴딩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고 다양...2023.12.20 12:18
bhc치킨이 지난 14일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 함께 상생 협의를 위한 ‘2023 하반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들어 5번째 진행하는 이번 간담회는 전국 8개 시도의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파구에 위치한 bhc R&D 센터에서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장은 “가맹점과 소비자의 선택이 곧 bhc치킨 성장과 직결되며, 2024년에도 다양한 고객 연령층 확대를 통한 가맹점의 매출 상승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가맹본부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이전 간담회에서 나...2023.12.19 13:02
쿠팡 모회사 쿠팡Inc가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한다. 쿠팡은 18일(현지시간) IR 홈페이지를 통해 5억 달러(약 6천500억원)를 투입해 온라인 럭셔리 기업 파페치 홀딩스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파페치는 지난 2007년 영국에서 설립됐다. 이후 미국·일본·중국·인도 등 세계 190개국에 진출하며 지난해 약 3조원(23억 1668만달러)의 매출을 거두는 등 빠르게 몸집을 키웠다. 3대 명품인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에루샤’를 비롯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1400개를 총망라한 방대한 라인업으로 전 세계 부티크와 백화점 매장도 입점해 있다. 지난 2019년 스트리트 명품기업 ‘뉴 가드 그룹’을 인수하며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92.29 | ▲5.91 |
코스닥 | 818.27 | ▲6.04 |
코스피200 | 431.64 | ▲0.4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912,000 | ▲25,000 |
비트코인캐시 | 675,500 | ▼1,000 |
이더리움 | 4,637,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00 | ▲20 |
리플 | 4,454 | ▲7 |
퀀텀 | 3,161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819,000 | ▲105,000 |
이더리움 | 4,638,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10 | ▼40 |
메탈 | 1,087 | ▲2 |
리스크 | 622 | ▲1 |
리플 | 4,445 | ▼2 |
에이다 | 1,080 | ▼6 |
스팀 | 20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010,000 | ▲170,000 |
비트코인캐시 | 675,500 | ▲500 |
이더리움 | 4,63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40 | ▼20 |
리플 | 4,448 | ▼1 |
퀀텀 | 3,190 | 0 |
이오타 | 308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