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5 15:42
쿠팡의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이 1년 전과 비교해 2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식품 판매 성장률의 3배 이상으로, 국내 유통시장을 덮친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악재 속에 일궈낸 성과다. 치열한 국내 유통시장에서 오랜 기간 빛을 보지 못한 무수한 중소·중견 식품 기업들이 가성비와 품질로 무장한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핵심 원동력으로 뽑히고 있다. 쿠팡은 15일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신선식품 제외)이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20%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 같은 식품 카테고리 성장세는 같은 기간 쿠팡의 전체 매출 성장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쿠팡은 올 1분기 전년 동기와 비교...2023.06.15 15:37
쿠팡이츠서비스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파트너의 안전 운행을 지원하기 위한 여름철 안전배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더위와 함께 장마 등 잦은 비로 여름철에는 사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안전 운행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실천이 중요한 시기다. 이에 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감속운전, 안전거리 확보, 도로상태 확인, 도보 이동시 넘어짐 주의 등 실제 운행시 실천할 수 있는 여름철 필수 안전 수칙을 배달파트너들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여름철 안전 수칙에 대한 배달 파트너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5일간 안전배달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배달파트너 대상 추첨을 통해 헬멧과 윈드...2023.06.14 15:26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주민들에게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더위에 취약한 쪽방 주민 및 노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등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 앞서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여름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이를 계기로 같은해 겨울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구룡마을 20여 가구를 찾아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 봉사하고 쌀, 간편식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 1월 화재 사고 발생 당시에는 이디야워터와 스낵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2023.06.14 14:34
이랜드가 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최초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의상은 BTS가 ‘제63회 그래미어워즈’ 단독무대에서 Dynamite를 열창했을 당시의 실착 공연의상 이다. 해당 무대는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어워즈 축하무대를 빛낸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로 평가받는다.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1월 미국 자선경매에 등장한 BTS의 제 63회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모두 낙찰 받은 바 있다. BTS 10주년을 기념해 해당 공연의상을 팬과 대중에게 공개하며, 이랜드가 자체적인 축하 행사를 준비했다. BTS 완전체 7명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은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켄싱턴호텔 여의도 1층에서 ...2023.06.14 11:04
쿠팡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13일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 혈액원과 함께 '쿠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쿠팡과 쿠팡 자회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쿠팡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헌혈증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쿠나눔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헌혈을 하면서 내 건강 상태도 체크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나눔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 ESG팀 서정주 매니저...2023.06.12 11:05
프랜차이즈 커피 지점 점주가 발 각질을 정리하던 손으로 커피를 제조했다는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되자 이 업체로 지목된 더벤티가 공식 사과했다. 12일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일 더벤티는 홈페이지에 “이번에 발생한 위생 관련 문제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해당 문제가 발생한 매장에 대해 위생관리 인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이고 철저한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고 사과했다. 이어 “피해를 보신 고객님께도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문제를 해결하고 마음에 불편이 남으시지 않도록 후속 절차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가맹점 관리에 미흡했던 본사의 책임에 대해 무거운 마...2023.06.12 10:23
쿠팡에 입점한 중소-중견기업 제품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석밥 등 식품 품목마다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확보한 독과점 대기업이 빠지자, 그동안 ‘성장의 사다리’에 오르지 못한 무수한 후발 중소-중견 식품 업체들이 전례 없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쿠팡은 올 들어 1~5월의 식품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중견기업 즉석밥 제품이 최고 50배, 중소기업 제품은 최고 100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즉석밥 부문에서 성장률 상위권은 모두 중소-중견기업이 차지했다. 즉석밥 부문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업체는 중소기업 (주)유피씨로 올해 상반기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0,407...2023.06.08 10:11
CJ프레시웨이가 여름을 맞아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손잡고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 급식장에 아이스크림 5000개를 무상 제공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식자재를 유통하는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 태극당의 대표 제품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증정했다. 시설별 급식 이용객이 다양한 연령대인 것을 고려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선호하는 간식을 증정품으로 선정했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간식류가 인기를 끄는 추세에 따라 MZ 소비자에게는 트렌디한 먹거리로,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정품은 원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2023.06.08 10:07
쿠팡이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모은 할인전 ‘펫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하림펫푸드, 딩동펫, ANF, 시저, 건강백서, 달리무리 등 총 80여개 브랜드의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펫페어에 없었던 아메리칸솔루션, 힐스, 아르르 브랜드가 신규로 참가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한정특가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고객들의 ...2023.06.07 17:05
젊은 세대가 레트로를 찾아 나서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이 거센 가운데 한국인의 간편식으로 사랑받아 온 누룽지가 스낵으로 재탄생했다. 화설담은 누룽지를 과자처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미율 루이칩 6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미율(味聿)은 우리 고유의 곡물 간식을 다루는 브랜드다. 미율 루이칩은 한국의 오랜 간식인 누룽지를 스낵으로 재해석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이번 신제품은 총 6종으로 ▲현미 루이칩 ▲찹쌀현미 루이칩 ▲찰보리 루이칩 ▲귀리 루이칩 ▲단호박 루이칩 ▲호박고구마 루이칩 등이다. 이들 누룽지칩은 국산 오분도현미를 기본 재료로...2023.06.07 15:55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A마스터’ 2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의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에스트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면접 전형을 거쳐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마 화장품 마케팅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마스터로 선발되면 7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더마 뷰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활동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콘텐츠 제작비...2023.06.07 09:45
쿠팡이 여름맞이 새 단장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들을 모아 오는 18일까지 '썸머 리빙페어'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집안 분위기를 시원하게 연출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와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용품, 장마철 필수품인 캔들과 전기 모기채까지 여름에 필요한 각종 리빙용품을 총망라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바디럽, 스카치브라이트, 스피드랙, 쉬즈홈, 지누스 등 120여 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지난 해 쿠팡 '여름 리빙페어' 대표 인기 상품이었던 '아임리빙' 마이크로필에버 베개솜과 '코코도르...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900,000 | ▼327,000 |
비트코인캐시 | 716,000 | ▲5,500 |
이더리움 | 4,883,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680 | ▲1,430 |
리플 | 4,618 | ▼96 |
퀀텀 | 3,317 | ▼2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504,000 | ▼496,000 |
이더리움 | 4,86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680 | ▲1,510 |
메탈 | 1,116 | ▼1 |
리스크 | 637 | ▲0 |
리플 | 4,621 | ▼83 |
에이다 | 1,146 | ▼12 |
스팀 | 20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850,000 | ▼420,000 |
비트코인캐시 | 716,500 | ▲4,500 |
이더리움 | 4,887,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770 | ▲1,470 |
리플 | 4,623 | ▼87 |
퀀텀 | 3,324 | ▲146 |
이오타 | 323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