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베스나드 우버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제휴를 맺고 기념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더파워=이선기 기자] 신한카드가 우버와 손잡고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을지로 본사에서 세계적인 IT기업 우버(Uber)와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우버는 70여 개국 600여 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한 승차 공유 서비스와 음식배달 앱 ‘우버이츠(Uber Eats)’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 8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현재 강남, 서초, 용산, 관악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이번 제휴는 신한카드가 우버와 함께 양사의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이뤄나가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신한카드는 우버와 함께 신한FAN에서 우버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신한FAN과 우버를 이용하는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들이 두 플랫폼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신한FAN으로 우버에 간편하게 가입하고, 카드 등록과 결제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누리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향후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도 신한카드의 해외 거점을 활용, 신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우버와 함께 플랫폼 생태계를 강화해 나가면서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플랫폼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우버 역시 신한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국내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양사는 ‘우버이츠’를 중심으로 신규 상권 진출, 고객 분석 등 마케팅 활동에서도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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