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박민석 기자] 지난 7월22일 Chaineer와 BABI Finance가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BPS)을 개최했다.
이번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은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를 가지고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기술적인 혁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영향을 준 정책, 미래 시장을 예측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응용 방안을 제공하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의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에서 연설
이번 BPS(Blockchain Partners Summit)에 참여한 장펑 자오, 바이낸스 랩스, 다 홍페이, 천웨싱, 저스틴 선, 로저 버 등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계의 유명인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싱가포르, 한국, 일본출신의 관리감독관과 기업 리더들도 참여했다.
특히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도 이번 서밋에 참여하여 연설을 발표했다.
RRC 프로젝트팀의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 참여
알렌 리우(Allen Liu)는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현황에 대해 연설하였으며,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독점 및 인센티브 조치가 시급한점과 컴퓨팅 자원이 부족한점을 설명했다. 원가 또한 높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보완에 따라서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합쳐서 분산된 클라우드 컴퓨팅을 실현한다는 것은 가장 좋은 해결 방안이 될 것 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RRC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며, CLI지갑과 쇼핑몰 등 응용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