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박민석 기자] DIY, 리폼, 셀프인테리어, 업사이클링, 크래프트 디자인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 DIY〮리폼 전문전시회 『2019 DIY리폼박람회』가 2019년 3월 7일(목)부터 3월 10일(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9 DIY리폼박람회’는 “DIY놀이동산‘’이라는 테마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4가지의 주제 ‘홈스타일링 랜드’, ‘DIY어드벤쳐 랜드’, ‘핸드메이드 랜드’, ‘디저트 랜드’로 구성된다.
홈스타일링 랜드
DIY리폼 박람회는 DIY문화의 정서를 셀프인테리어 시장에 반영해 우리집 인테리어를 ‘내 손으로’뿐만 아니라 ‘내 생각대로’의 영역으로 확장시키면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거환경에 대한 자신의 안목과 선택행위 자체를 DIY적인 홈스타일링 개념으로 넓혀오고 있다. 홈스타일링을 위한 셀프 인테리어 소품 및 재료, 가구, 가전, 리폼 분야의 다양한 제품들이 총망라되어 다양하게 전시될 예정이다.
DIY어드벤쳐 랜드
평소 해보고 싶었으나 금전적〮시간적 제한으로 인해 도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클래스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본다. DIY어드벤쳐 랜드에는 목공체험, 레진아트, 소잉, 퀼트, 가죽공예 등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하는 공방들이 구성되어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고 경험해볼 수 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을 위해 정성이 담긴 선물을 ‘DIY리폼박람회’에서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핸드메이드 랜드
과거에는 주로 손뜨개나 홈패션, 요리 등에 머물던 핸드메이드 DIY분야가 최근에는 가구, 책, 인테리어 소품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확대되고 있다. 특히 희소성 높은 핸드메이드 제품을 소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거나 나아가서는 직접 만든 제품을 통해 창업을 하는 등 산업 규모가 전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DIY리폼박람회’에서는 이런 추세를 반영하여 단순히 눈으로 보고 핸드메이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넘어 핸드메이드 과정을 세분화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분까지 영역을 확대하여 특별전을 구성하여 볼거리를 더욱 강화하였다.
디저트 랜드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도 있듯이 먹을거리도 빠질 수 없다. ‘DIY놀이동산’이라는 테마에 발맞추어 전시장 내 푸드트럭존을 구성하고, 이외에도 다양한 디저트 종류들을 선보인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에 먹을거리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DIY리폼박람회’에 대한 참관객들의 관심과 기대가 크다.
DIY리폼박람회는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를 위한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