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김필주 기자] 동원F&B가 전통적인 펫 휴머니즘(Pet Humanization) 국가 캐나다의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NUTRAM)'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뉴트람은 지난 2005년 창립한 캐나다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다. 우수한 소화 흡수와 영양 밸런스,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의 조합을 통해 건강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뉴트람의 펫푸드는 30여 가지 천연 원료를 사용한 최고 등급 홀리스틱(Holistic) 사료다.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자가공장에서 생산하며, 현재 약 36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뉴트람은 총 3가지 라인업의 건강한 건식 펫푸드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해당 펫푸드는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별 영양 밸런스를 강조한 '사운드(Sound Balanced Wellness)', 비만·과체중 조절을 위한 '아이디얼(Ideal Special Support)', 저당지수와 영양을 제공하는 그레인프리 '토탈(Total Grain-Free)' 시리즈다.
동원F&B는 지난해 8월 뉴트람과 국내 론칭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에 반려동물 건식사료 9종을 출시했다. 3가지 라인업 제품 3종씩이며, 반려견 사료 5종과 반려묘 사료 4종이다. 뉴트람 9종은 엄선된 단백질원과 연어 오일, 석류, 강황, 라즈베리, 케모마일, 아마씨 등 다양한 원료들의 조합을 통해 면력력, 활동성, 소화력, 피모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
동원F&B 관계자는 "뉴트람은 건강성을 강조하는 당사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추구하는 가치가 같다"며, "당사의 주력인 습식 펫푸드와 뉴트람의 건식 펫푸드의 조합을 통해 건강한 반려동물 식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 1992년부터 애묘용 펫푸드를 만들어 수출해오고 있으며, 검증받은 제조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문성을 갖고 있는 참치, 홍삼, 유가공 등 건강한 원료를 활용해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19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펫푸드부문 1위(KMAC 주관)'에 선정되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