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이지숙 기자] 블록체인 기술을 핵심으로 한 네트워크상에서 중개자 없이 작동하는 금융 시스템 ‘이더리움미니’가 지난 4월 28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플랫타 익스체인지에서 특별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더리움미니의 이번 이벤트는 개인 지갑으로 출금한 모든 ETM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참여자들이 공식 오픈 전 ETM 스테이킹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더리움미니 서비스의 핵심은 탈중앙화된 분산 금융 또는 분산 재정 서비스를 의미한다. 즉, ETM DeFi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산을 소유하면서 중앙 주체의 검열 과정 없이 안전하게 보관 및 거래를 할 수 있다.
예금, 대출, 토큰 간 교환, 선물 등 기존의 전통적인 금융 시장을 대처하는 새로운 사업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이때 개인 정보는 블록에 분산 보관되며 데이터 생성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을 가능성이 커 개인 정보 소유권을 보장받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개인지갑으로 출금한 ETM을 5월 28일 23시 59분까지 개인 지갑에서 홀딩하는 것이다. 모든 이벤트 참여자를 위해 상품으로 홀딩 ETM 수량의 10%에 해당하는 MLF 토큰(MLF는 MINI플랫폼에서 1,000KRW의 초기가치를 가짐)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홀딩 ETM 수량의 10%에 해당하는 ETM 토큰도 추가 지급한다. 이때 지급되는 ETM 토큰은 재단 물량이 아닌 시장에서 유통되는 물량을 지급하여 가치 하락이 나오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특별 참여자만을 위한 상품도 따로 준비된다. 탑 홀더 10명의 홀딩 수량에 비례해 총 20,000,000KRW 상당의 ETH를 지급한다.
이더리움미니 관계자는 “2분기 중 공개될 예정인 ETM 스테이킹 서비스는 추후 시장 내의 유통량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그로 인한 가치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서비스”라면서 “ETM을 믿고 참여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이러한 내용을 간접적으로 체험하실 수 있게 하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목적”이라고 전했다.
이더리움미니는 현재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과 플랫타 익스체인지에 상장되어 있으며, 특별 에어드랍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이벤트 참여는 ETM 공식 홈페이지와 텔레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