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더파워=유연수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챗봇 m.Talk’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m.Talk은 m.Stock(주식MTS), m.ALL(금융상품 MTS), 보이는 ARS에서 이용 가능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연관 키워드를 제시해 고객이 더 자세한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생소하거나 어려운 증권 용어들에 대해 고객들의 표현이 각각 다른 점을 반영해 간단한 단어로 문의해도 추천 질문을 다양하게 제시함으로써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MTS 업무처리 메뉴가 연동돼 고객이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미래에셋증권 권오만 고객케어본부장은 “이번 챗봇 m.Talk 오픈으로 고객 문의에 상시 답변이 가능한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고객지향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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