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KB금융회장[더파워 최병수 기자] 양종희 신임 KB금융그룹 회장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그룹을 만들겠다"고 상생 경영 실천을 약속했다.
KB금융그룹은 21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고객,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7대 양종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양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며 이 같이 말했다.
양 회장은 이를 위해 ▲사회와 끊임 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양 회장은 "고객과 사회의 가치 성장 없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전진도 어렵다"며 "이제는 기업도 재무적 가치 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고, 이는 고객의 신뢰와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B와 함께하면 고객의 미래가 든든해지고,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으로서 품격 있는 영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했다.
또한 "일한만큼 확실하게 인정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을 하겠다"며 "그룹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영업을 담당하는 현장 직원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열심히 일한 직원들이 정당하게 대우받는 기업문화를 정착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에 대한 의지를 전하며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되므로 이를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양 회장은 끝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함과 동시에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 그리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