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최병수 기자] 우리은행은 23일 지난 8월 선보인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우리WON 포트폴리오’가 출시 두 달 만에 펀드 판매액 1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우리WON 포트폴리오’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제공되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서비스다.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에 따라 △전문가 △목표달성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DIY 등 5가지 유형을 제시하며,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 기반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투자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은행은 이번 성과를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슬기로운 포트생활!, 1000억 달성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700명) △스메그 미니 전기포트(10명) △BBQ 모바일 쿠폰(29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DIY 포트폴리오 가입 고객 가운데 수익률 우수 고객 상위 5명에게는 △로보락 S9 MaxV Ultra 로봇청소기(1등) △애플워치 시리즈 11(2등) △에어팟 프로 3(3~5등)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 포트폴리오’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높은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편리한 금융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