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삼성전자는 3일부터 넥슨의 플래그십 게이밍 공간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에서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체험존을 5년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이플 아지트’는 강남역 신분당선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약 200평 규모의 게이밍 전용 공간으로, 총 177석 규모를 갖춘 프리미엄 게임 문화 공간이다.
삼성전자는 ‘메이플 아지트’ 전 좌석에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하고, ▲삼성 오디세이 존 ▲팀 룸 ▲프리미엄 룸 등 공간별 콘셉트에 따라 제품을 배치해 최적의 몰입형 게이밍 환경을 구현했다.
‘삼성 오디세이 존’에는 국내 최초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와 4K·240Hz를 지원하는 ‘오디세이 OLED G8’이 설치됐다. ‘오디세이 3D’는 ‘시선 추적(Eye Tracking)’과 ‘화면 맵핑(View Mapping)’ 기술을 적용해 3D 안경 없이도 입체감 있는 화면을 구현한다. ‘오디세이 OLED G8’은 4K 해상도와 240Hz 주사율, 0.03ms 응답속도를 갖춰 부드럽고 선명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팀 룸’에서는 최대 5명이 ‘오디세이 OLED G6’를 통해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G6는 세계 최초 500Hz 주사율과 0.03ms 응답속도를 지원해 빠른 화면 전환에도 끊김 없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룸’에는 77형 ‘삼성 OLED(SF95)’ TV가 설치돼 콘솔 게임을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반존’에서는 4K 해상도의 ‘오디세이 G7’, 180Hz 주사율과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오디세이 G5’가 마련돼 다양한 수준의 게이밍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체험존 내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삼성닷컴 메이플 아지트 시크릿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하면 최대 4% 상당의 게이밍 모니터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11월 한 달간 해당 쿠폰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3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15명을 추첨해 ‘메이플스토리’ 키링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넥슨과 협업해 더 많은 게이머들이 ‘오디세이’ 모니터의 몰입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와 갤럭시 Z 폴드7 등 삼성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