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레트로 분위기를 앞세운 콘텐츠 기반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이 tvN 드라마 ‘태풍상사’ 굿즈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굿즈는 1990년대 말 감성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은 ‘레고트 텀블러’, ‘텀꾸 스티커 3종’, ‘페이스타월 3종’, ‘핸드타월 3종’, ‘페이스타월 2종·핸드타월 2종 세트’ 등으로 다양하다. 텀블러는 극 중 태풍이네 집 타일 패턴을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타월과 스티커에는 당시 분위기를 살린 문구와 아이콘을 적용해 소장성을 높였다.
굿즈는 CJ온스타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사전 예약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27일부터 12월5일까지는 서울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이번 굿즈 프로젝트는 CJ ENM 커머스 부문(CJ온스타일), 브랜드웍스코리아, CJ ENM 엔터 부문 산하 스튜디오드래곤이 참여한 첫 협업 사례다. CJ온스타일은 과거 드라마 ‘선재업고튀어’ 굿즈, KBO 텀블러 등으로 엔터테인먼트·커머스 협업 모델의 수요를 확인한 바 있으며, KBO 텀블러는 라방에서 1초당 2개 판매 기록을 세운 사례가 있다.
CJ온스타일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앱 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태풍상사’ 굿즈를 포함해 LG 스탠바이미 2, 세포랩 에센스, 키캡 키링·포토카드 등 경품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팬덤 기반 IP 소비가 커머스 성장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와 커머스 협업 시너지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