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9 13:45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김재겸 신임 대표가 지난 28일 사내 온라인 송년 행사에서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갖고, 경영철학, 전문성과 유연함을 갖춘 문화 조성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고 29일 밝혔다. 19일자로 대표이사에 부임한 김 대표는 별도의 취임식 없이 업무를 시작했다. 롯데홈쇼핑은 딱딱한 취임식을 없애고 송년 행사를 겸한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송년회는 ‘연말특집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로, 올해 롯데홈쇼핑 이슈를 정리해 보는 ‘롯데홈쇼핑 베스트 키워드’, 대표이사가 직접 임직원 사연을 소개하고 신청곡까지 들려주는 ‘산타가 되어드려요’,2022.12.28 13:09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벨리곰’을 내세운 ‘벨리토끼의 당근농장’ 팝업스토어가 내년 1월 1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운영된다고 28일 밝혔다. ‘벨리토끼의 당근농장’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토끼로 변신한 벨리곰이 시민들의 행복을 기원하고, 새해 힘찬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330㎡(100평) 규모로, 토끼 코스튬을 착용한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 2개, 2m 조형물 5개로 구성된 ‘포토존’, 23년 벨리곰 굿즈 신상품과 인기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샵’, 벨리곰 엽서에 새해 소망을 적어 보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 첫날인 지난 27일에는 토끼 귀와 꼬리를 붙인 ‘벨리곰’이 전시2022.12.28 11:20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마트가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등 식품업체들을 대상으로 일부 제품의 발주를 중단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최근 CJ제일제당과 대상, 풀무원과의 납품단가 협상 과정에서 이견이 발생해 이들 기업의 일부 제품에 대해 발주 중단을 결정했다.CJ제일제당의 경우 수백 개 제품의 공급이 중단됐다. 이에 따라 일부 제품은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판매가 중단된 상태다.대상의 경우 같은 날 거래가 중단됐으나 협상이 완료돼 현재는 정상적으로 공급되고 있다.롯데마트는 이날 공지를 통해 "현재 롯데와 CJ, 대상, 풀무원 냉동 밀키트류 상품은 공급업체와 당사 사정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정상 공급이 이뤄2022.12.27 13:23
[더파워 이경호 기자]오리온이 담철곤 회장의 장남 담서원 수석부장을 상무로 승진시키며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낸다. 오리온은 이 같은 내용의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담 신임 상무는 담철곤 오리온 회장의 장남이다. 1989년생으로 미국 뉴욕대를 졸업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근무하다 작년 7월 오리온 경영지원팀 수석부장으로 입사했다.박종율 러시아 법인 대표이사는 전무로 승진했다. 박 대표는 1994년 오리온에 입사해 익산공장장과 러시아 법인 생산부문장을 거쳐 2020년부터 러시아 법인을 이끌어 왔다.사우랍 세이스 인도법인 대표이사와 징베이 중국 법인 마케팅팀장 등 2명은 첫 외국인 임원으로 선임됐다2022.12.26 13:47
[더파워 이경호 기자]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조합을 적용한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스코빌지수가 6000SHU으로 기존 신라면 큰사발의 3배에 달한다. 또한, 고기와 계란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건더기 스프의 중량이 약 2배(2.5g → 4.9g)에 이른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다.해당 제품은 오는 1월 9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의 맛 조합은 소비자 투표로 결정한 것이다. 농심은 지난 10월 제페토 내에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개설하고 소비자2022.12.26 10:52
[더파워 이경호 기자]정부가 대형마트의 새벽시간과 의무휴업일 온라인 배송 금지 규제를 푸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중소유통상생협의회는 대형마트 새벽시간·의무휴업일 온라인 배송 허용을 골자로 하는 상생안을 빠르면 연내 발표할 방침이다.앞서 대구시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평일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한데 이어 산업통상자원부와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에 나선 것이다. 반면, 마트 노동자와 중소 상인들은 이런 규제 완화에 반발하고 있어 마찰이 예상된다.현재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월 2회 일요일 의무 휴업'과 '새벽 시간(자정∼오전 10시) 영2022.12.23 15:15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은 성탄절을 맞아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성가정 입양원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사내 바자회를 통해 확보한 수익금과 함께 입양시설아이들을 위한 선물, 매일유업 제품 등 18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날 매일유업의 임직원들과 아이들은 함께 선물을 풀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성가정 입양원은 1989년, 고(故) 김수환추기경이 ‘우리아기 우리의 손으로’라는 신념으로 친권이 포기된 아동들이 새로운 가정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입양 전문기관이다.매일유업2022.12.23 13:16
[더파워 이경호 기자]메가커피가 수십억원의 광고비를 점주들과 분담하려는 목적으로 가맹점주들에게 광고 집행 동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커피는 이달 가맹점주들에게 ‘메가MGC커피 가맹점 23년도 광고비 분담 안내’ 공문을 발송했다. 공문에는 △손흥민 선수 모델료 및 촬영비 △아시안컵 기간 TV 및 디지털 광고료 등 내년도 광고 집행 예산 60억원을 본사와 가맹점이 절반씩 분담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따라 가맹점주들은 매월 12만원씩 추가로 내야 한다.일각에서는 7월 개정된 가맹거래법의 ‘일정비율(광고 50%, 판촉 70%) 이상의 가맹점주로부터 사전동의를 받으면 허용된다’는 점을 교묘히 이용2022.12.21 14:36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최영욱, 이건용 등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국내 대표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최근 미술품 수집이 재테크 수단으로 관심 받으면서 4050세대뿐만 아니라 MZ세대의 고가 작품 구매가 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5월 판매한 김지희 작가의 ‘실드 스마일’ 시리즈는 900만원대 원화를 포함한 작품 12점이 방송 시작 1분 만에 완판됐으며, 구매고객 절반이 MZ세대로 나타났다. 지난 9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 행사에서 ‘김제언’, ‘이슬로’ 등 스타 작가의 수백만원대 작품도 조기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은 미술시장에서 MZ세대의 구2022.12.19 14:04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이 2년 연속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선정한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 대리점분야 상생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리점 거래 세부업무 지침’과 ‘영업담당자 행동규범’을 마련했으며, 임직원들의 공정거래의식을 내재화하여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매출 증대 등 대리점 경쟁력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으며, 대리점 가족 중심2022.12.16 09:48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의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돕는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고객사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미스터리 쇼핑은 내부 임직원이 일반 손님으로 가장해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매장을 방문하고 서비스를 평가하는 컨설팅 기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다. CJ프레시웨이가 이 같은 솔루션을 진행하는 까닭은 가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고민을 덜어주고, 궁극적으로는 이들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미스터리 쇼핑은 2011년 처음 도입됐으며, 현재까지 참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총 38개, 가맹점 수는2022.12.15 14:53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존 캐릭터 부문 수상은 대부분 방송사,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차지했으나 올해는 유통업계 캐릭터 ‘벨리곰’이 이례적으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325만 명의 관람객을 모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초대형 공공전시 이후 국내 캐릭터 열풍을 주도하며 독자 브랜드로 급성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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