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14:13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지난 24일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해단식에서 장애인체육 발전에 노력하고, 장애인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김두겸 울산광역시장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울산광역시(이하 울산시) 중구 남외동 울산시티컨벤션에서 열린 이날 해단식에는 시청 관계자와 장애인체육회 임원, 선수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해단식에서는 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힘써준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쿠팡에 감사패를 전달한 김석명 울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개인적으로 쿠팡의 팬으로서 쿠팡에 감사패를 전달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울산 지역의 장애인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2022.11.29 15:24
[더파워 이경호 기자]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복합몰 출점 전략에 입각해 서울 중심부 광화문에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신규 출점한다. 아웃백은 29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복합 프라임 오피스 D타워 3층에 ‘광화문D타워점’을 신규 출점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아웃백의 85번째 레스토랑 매장으로 문을 연 ‘광화문D타워점’은 높은 접근성과 주말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모이는 광화문 광장 인근에 위치해 지리적인 이점을 극대화했다. 이번에 입점한 D타워는 지난 2015년에 오픈한 복합 프라임 오피스이자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약 40개의 매장이 입점해 수많은 고객들을 확보, 편리한 주차와 서울 중심지로서의 다양한 볼거리2022.11.28 14:03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티지,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매일유업은 28일 올해 초 공개한 우유안부 캠페인 영상을 통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이같이 밝혔다. 해당 영상에는 우유안부 캠페인의 실제 수혜자 어르신들이 직접 출연한다. ‘매일 받는 우유가 큰 위안이 된다’, ‘매일 우유가 올 때 기쁘고 반갑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우유를 배달해줘서 배달원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 등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매일유업에 따르면, 공개 15일만에 조회수 1천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이 영상은 지난 6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 광고제 브랜드 익스피리2022.11.28 13:15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이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롯데홈쇼핑은 영등포구 소외계층 2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 일환으로 진행됐다. ‘희망수라간’은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김장김치를 만들어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취지다.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2022.11.28 10:31
[더파워 이경호 기자]최근 햄버거에서 벌레 등 이물질이 나왔던 국내 맥도날드에서 이번에는 나무 가시가 나왔다. 26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30대 직장인 A씨는 지난달 19일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맥그리들 핫케이크번’을 주문했다.반쯤 먹었을 때 잘 씹히지 않는 식감을 느꼈던 A씨는 입안의 음식을 뱉어보니 나무 가시가 있었고 아직 먹지 않은 제품의 빵에도 잘린 나무 가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A씨가 빵에서 빼낸 가시는 길이가 2cm 정도에 달해서 먹은 부분까지 포함하면 나무 가시의 길이는 더 길었을 것으로 추정됐다.이에 맥도날드는 이물질이 나온 제품을 미국 본사로 보내 3주간 조사를 진행, 햄버거 빵의2022.11.25 11:12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사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매일유업은 환경(E), 사회(S)와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아, 지난 해 B+보다 한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이번 평가에서 매일유업은 환경경영 체계 구축과 정보에 대한 투명한 공개 등의 노력을 인정 받아 환경 항목에서 두단계 상승하였으며, 지배구조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 조직 설치 및 운영 활성화 등2022.11.25 10:57
[더파워 이경호 기자]치킨집이 월드컵 특수를 제대로 누렸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이 전날 오후 10시에 시작되면서 야식과 함께 경기를 즐기려는 수요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25일 치킨 업계에 따르면,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전국 매장 매출이 1주 전과 비교해 110% 올랐다고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도 전날 매출이 한 달 전과 비교해 17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bhc는 한 달 전과 비교해 매출이 200% 뛰었다. 이는 1주 전과 비교하면 130%, 1년 전과 비교하면 140% 오른 수준이다.보통 올림픽 등 국제대회가 열릴 때 치킨 프랜차이즈 평균 매출이 100% 가량 증가하는 것을 감안하면2022.11.24 16:56
[더파워 이경호 기자]bhc가 BBQ와의 3건의 손해배상소송 항소심(서울고등법원)에서 1심에 이어 모두 승소했다. 서울고법 민사4부는 24일 bhc가 BBQ를 상대로 낸 상품대금·물류용역대금 소송 항소심에서 BBQ가 bhc와의 계약을 해지한 것이 부당하다고 보고 BBQ의 손배책임을 일부 인정했다.재판부는 BBQ가 bhc에 상품공급대금 7억원과 함께 111억여원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재판부는 다만 '상품공급계약의 효력은 10년이 경과한 후에도 5년간 인정된다'고 본 1심과 달리 계약 효력은 처음 10년이 경과하는 시점인 2023년 6월에 종료된다고 판단했다.이에 따라 계약 해지 후 BBQ가 bhc에 지급해야 하는 손해배상 책임도 80%로 제한된2022.11.24 15:15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국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가 예정된 24일 '쿠팡이츠 공동교섭단'(공동교섭단)이 파업을 예고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라이더유니온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조로 구성된 쿠팡이츠 공동교섭단은 오늘부터 파업을 진행한다.이날 라이더유니온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조가 연합한 쿠팡이츠 공동교섭단은 서울 강남구 쿠팡이츠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쿠팡이츠가 기본배달료를 일방적으로 삭감한 데 이어 단체교섭에도 불성실하게 임해 24일 약 3,000명의 노조원뿐 아니라 비노조원들까지 참여하는 쿠팡이츠 집중 파업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집중 파업 기간은 24일 오전 6시부터2022.11.24 15:05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는 사회적 책임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업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회적 책임 촉진’, ‘고용관계 보장’,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6개 평가 지표에서 1위를 기록했다. ‘환경경영체계 국제 인증(ISO 14001)’ 취득 및 업사이클링 자재를 도입한 ‘작은도서관’, 도심 숲 조성사업2022.11.24 11:14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과 SK가 미국의 대체 유(乳)단백질 기업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미래 푸드테크 파트너십 기반을 확보한다. 매일유업과 SK는 퍼펙트데이와 함께 대체 유단백질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3자 합작법인 설립을 논의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SK의 전략적 투자 역량을 기반으로 매일유업이 보유한 제품화, 유통 및 판매 역량과 퍼펙트데이의 대체 유(乳)단백질 개발 및 제조 경쟁력을 결합하여 3社가 공동으로 한국에서 사업 추진을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3자 합작법인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마치는 대로 퍼펙트데이가 생산하는 원료를 한국에 들2022.11.23 14:34
[더파워 이경호 기자]대규모 유통업체가 납품업체로부터 물건을 직매입할 때 판매장려금이나 판매촉진비 등 추가 비용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직매입거래를 하는 대형마트, 온라인몰은 기존보다 더 많은 판매장려금, 판매촉진비 등을 가져갔다. 특히 쿠팡이 납품업체에 부담하는 판매촉진비는 거래액 대비 가장 많았다.업태별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이 29.2%로 가장 높았고 이어 백화점(19.3%), 대형마트(18.6%), 아웃렛·복합쇼핑몰(13.3%), 온라인쇼핑몰(10.3%) 순이었다.23일 공정거래원회가 발표한 '2021년 기준 대형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율 등 실태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최근 업태별 실질수수료율 추이는 전반적으로 하락했다.실질|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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