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1 12:38
[더파워 이경호 기자]대형마트의 초저가 경쟁에 불을 댕긴 홈플러스 '당당치킨'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조리 노동자들이 인력 충원을 요구하고 나섰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당당치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각 지점의 판매량은 늘리고 있지만 충원계획은 없어 델리코너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노동 착취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반면 홈플러스는 현장의 여건을 고려해 하루 생산량을 제한하고 있고, 당장의 인력 채용은 어렵다는 입장이어서 노사 갈등이 당분간 불가피해 보인다.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 지부는 31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당치킨 조리인력 충원을 요구했다.2022.08.31 12:32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CPLB와 관련해 허위 주장을 제기한 참여연대에 보도자료를 포함한 홈페이지 게시물을 삭제하고 정정공지를 요청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31일 밝혔다. 참여연대는 지난 30일 기자간담회에서 “쿠팡이 다른 판매자에게 4%~10.8%의 기본 수수료 외에 광고비 등 약 31.2%의 실질수수료를 받고 있는 반면, 자회사인 CPLB에게 매출액의 2.55%에 해당하는 낮은 수수료만 받아 CPLB를 부당지원한다”고 주장했다. 쿠파측은 이에 대해 참여연대가 주장한 ‘2.55% 수수료’는 ‘수수료’가 아니라 감사보고서상 기재된 ‘외주 용역 대금’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쿠팡에 따르면, 직매입 기반의 CPLB는 다른 직매입 기반의2022.08.30 14:50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샘이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한샘몰’에서 다양한 가구와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7일간의 동행축제’가 추석을 앞두고 열림에 따라 한샘은 합리적인 명절 준비를 돕고,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매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샘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세 번째 동행축제에 참여하고 있다.전국 한샘 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생활용품 및 가구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먼저, '생활용품’ 매장에서는2022.08.30 14:20
[더파워 이경호 기자]참여연대가 30일 기자간담회에서 쿠팡 자회사인 CPLB의 감사보고서를 왜곡해 ‘용역비'를 ‘판매수수료’로 바꿔 주장했다.쿠팡은 이에 대해 참여연대가 자신들의 주장에 짜맞추기 위해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라고 보고,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연대는 이날 “쿠팡이 다른 판매자에게는 4%~10.8%의 기본 수수료 외에도 광고비 등 약 31.2%의 실질수수료를 받고 있는 반면, 자회사인 CPLB에게는 2.55%의 낮은 수수료만 받아 CPLB를 부당지원하고 있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쿠팡은 참여연대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쿠팡에 직접 상품을 파는 판매자(직매입 판매자)들은 쿠팡에 중개 수수료를2022.08.29 15:04
[더파워=최민영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구호(KUHO)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구드(gu_de)와 협업한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구드는 구호 디자이너 출신의 구지혜 디렉터가 2016년 론칭한 브랜드다. 론칭 첫해부터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네타포르테에 입점했다.구호는 구드의 클래식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가방과 신발로 이번 협업 컬렉션을 구성했다. 미니 숄더백을 비롯해 시그니처 미니백, 스퀘어 토트백, 라지 토트백을 선보인다. 또 크로커다일 무늬의 로퍼와 미들 힐, 부드러운 양가죽으로 발목을 편안하게 잡아주는 앵클 부츠도 출시했다.구드 협업 상품은 구호 전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전문몰 SSF샵2022.08.29 15:01
[더파워=최민영 기자]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명절 특선 드라이브 스루 메뉴를 각기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은 '패밀리 개더링' 프로모션을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호텔 셰프가 차린 정성스러운 K-푸드 파티 콘셉트의 '패밀리 3단 세트'는 호텔 레스토랑 대표 메뉴와 명절 음식을 결합한 음식이다. 1단 우대 갈비찜과 2단 전과 전복장, 3단 한식 디저트 5종으로 이뤄졌다. 세트 판매가는 32만원이다.단별 구매도 할 수 있어 '따로 또 같이' 구성도 가능하다. 단품 가격은 1단 1단 15만원, 2단 12만원, 3단 10만원이다. 이달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패밀리 3단 세트 구매를2022.08.24 16:20
[더파워 이경호 기자]농심(대표 박준, 이병학)의 '짜파게티'가 올 상반기 국내 봉지라면 8개 브랜드 중 MZ세대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현재 경제력을 갖추고 있거나 경제력을 갖춰나가고있는 소비성향이 강한 세대로 이들의 관심도는 기업이나 제품의 미래성을 판단할수 있는 좋은 지표중 하나이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식품 기업 농심,삼양식품,오뚜기,HY 등의 인기라면 8가지를 임의 선정해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6월 MZ세대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2022.08.24 13:34
[더파워 이경호 기자]농심은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평균 11.3%, 5.7% 각각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의 라면 가격 인상은 지난해 8월 이후 약 1년 만이고, 스낵 가격은 올해 3월 이후 6개월 만의 재인상이다.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브랜드 26개, 스낵 브랜드 23개다.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 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이에 따라 신라면 가격은 1~2인 가구가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 기준으로는 봉지당 900원에서 1000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마트 기준으로는 평균 736원에서 820원으로, 새우깡은 1100원에서 1180원으로 오른다.농심은 올해 4월2022.08.23 13:26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가을철 인기 육아용품을 모은 ‘가을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가을 온택트 베이비페어’는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곧 다가올 가을에 맞춰 필수 육아용품을 모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4차에 걸쳐 기간한정 상품을 새롭게 공개한다. 이번 베이비페어에는 다이치, 조이, 시크, 페도라, 순성, 포브, 아가드, 데코뷰 등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가 참여해 대표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알뜰하게 쇼핑 가능한 가을 준비 테마관을 운영한다. ‘육아필수템’ 테마관에서는 물티슈, 유아칫솔, 세제 등 아이의 청결을 위2022.08.22 14:01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부터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추석을 맞아 한우, 해외 브랜드 등 고급 선물용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절 인기상품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명절 특집전 대비 약 30% 늘리고,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 편성도 20% 확대했다. 특히,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한우, 갈비 등 축산물 준비 물량도 약 40% 늘렸다. 또한, 미디어월, AR(증강 현실)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에2022.08.19 13:56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은 최근 집중 호우 피해지역 이재민과 현장 지원 인력에게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상하키친 스프 3,800여 개와 상하키친 카레 8,200여 개씩 총 12,000여 개의 제품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전달했다.전달된 제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번 집중호우 피해가 심한 서울시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 이재민과 구호현장 인력에게 제공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폭우 피해지역 이재민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라며, “조속히 수해 복구가 이뤄져, 이재민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이경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2022.08.19 13:02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의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가 이달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판매해 오픈 즉시 완판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부터 벨리곰 멤버십 NFT를 1, 2차의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고객 판매/6000개)과 일반 고객 대상 ‘퍼블릭 세일(3500개)’ 총 3차까지 진행해 오픈 즉시 완판을 기록하고, 자사 보유분을 500개를 제외한 9,500개 전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8일 ‘퍼블릭 세일’은 오픈과 동시에 0.5초 만에 완판을 기록했으며, 당일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서 암호화폐 ‘클레이튼(Klaytn)’ 계열 중 거래금액 국내 1위, 글로벌 16위를 차|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672,000 | ▲172,000 |
| 비트코인캐시 | 736,000 | ▲2,000 |
| 이더리움 | 5,086,000 | ▲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130 |
| 리플 | 3,411 | ▲3 |
| 퀀텀 | 2,892 | ▲1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884,000 | ▲284,000 |
| 이더리움 | 5,089,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390 | ▲120 |
| 메탈 | 701 | 0 |
| 리스크 | 308 | 0 |
| 리플 | 3,411 | 0 |
| 에이다 | 846 | ▲4 |
| 스팀 | 128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690,000 | ▲200,000 |
| 비트코인캐시 | 736,000 | ▲2,000 |
| 이더리움 | 5,085,000 | ▲1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140 |
| 리플 | 3,409 | ▲1 |
| 퀀텀 | 2,884 | ▲4 |
| 이오타 | 211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