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8 14:10
[더파워 이경호 기자]상하농원은 지난 5일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인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함께 갯벌 환경보호를 위한 ‘상하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상하농원은 이날 방문고객, 임직원들과 함께 갯벌 환경을 정화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 배출하는 활동이다. 상하농원은 람사르고창갯벌센터가 같이 진행한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 나아가 고창 군민들과 함께 ESG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특히2022.07.08 14:07
[더파워 이경호 기자]전 세계 정보기술(IT), 글로벌 미디어 업계 최고 경영자들이 참석하는 미국 '선밸리 콘퍼런스(The Allen & Company Sun Valley Conference)'에 김범석 쿠팡 창업자가 참석했다. 선밸리 콘퍼런스는 미국 투자은행 앨런&컴퍼니가 1983년부터 주최해온 국제 비즈니스 회의로, IT·미디어 업계 거물 중에서도 초청받은 인사만 참석할 수 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연속으로 초청받았다. 김 창업자는 지난해부터 대만, 일본 해외 진출 등 글로벌 경영에 전념해 오고 있다.한편, 올해 ‘선밸리 콘퍼런스’에는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셰릴 샌드2022.07.07 10:58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쿠팡 뉴스룸을 통해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과정을 담은 ‘제주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추적기’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2020년부터 제주에도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문해도 최대 2일 안에 배송이 보장되며 쿠팡친구들이 직접 배송한다. 제주 시내 뿐 아니라 부속 도서인 우도에 있는 고객들도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쿠팡이 우도까지 로켓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배송 과정을 담았다. 쿠팡은 제주에서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해당 상품이 있는 물류센터에서 30분 내로 상품이 실려 바로 제주행 항구로 이동한다. 상품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제주행 배를 탈 수2022.07.06 10:50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물류 안전관리 분야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쿠팡은 안전관리에 대한 열정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장의 안전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로켓배송 거점(캠프)의 물류 안전관리 분야로, 오는 14일까지 쿠팡 자체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최대 경력 1년 미만의 안전 관련 학사 학위 및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실무 경험이 없더라도 입사 후 안전관리 교육과 담당 매니저의 코칭, 주기적 보수교육 등 체계적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관리자로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마련된다. 채2022.07.05 16:57
[더파워 이경호 기자]GS25가 ‘더 진한 스누피 우유 500㎖’의 맛이 변질됐다는 소비자들의 신고에 긴급 판매 중지와 전량 폐기를 통보하는 공문을 전국 점포에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5일 한겨례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1일 유통기한이 1~4일인 ‘더 진한 스누피 우유 500㎖’ 4종 중 바나나우유 1종에서 맛이 변질된 이슈가 발생해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더욱이 폐기 과정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신고가 1일부터 3일 동안 수십 건이나 접수됐는데도, 제조사와 판매사 모두 소비자에겐 쉬쉬한 채 편의점 점주에게만 공문으로 “해당 우유를 폐기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해당 상품은 동원F&2022.07.05 10:30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의 대표 뷰티 행사로 자리매김한 ‘메가뷰티쇼’가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쿠팡은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모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메가뷰티쇼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분석한 S/S 시즌 뷰티 트렌드인 ‘색조 메이크업’, ‘진정’, ‘프리미엄 비건 화장품’ 관련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김정문 알로에, 메리쏘드, AGE20’S, 달바, 마녀공장, 디어 달리아 등 총 6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하는 브랜드의 전 상품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2022.07.04 16:42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벨리곰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벨리곰 IP를 활용한 ▲인천국제공항 공공 전시, 키오스크 등 디스플레이 홍보 ▲무인 발권 서비스 홍보, 탑승권 제작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최근 ‘벨리곰’의 공식 유튜브 해외 시청자 비율이 전체 40%를 차지, 콘텐츠 댓글도 절반 이상이 다국어로 표기될 정도로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2022.07.04 16:11
[더파워 이경호 기자]CJ올리브영이 불법 납품 강요 혐의에 대해 공정위로부터 현장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현장 조사는 지난해 4월 CJ올리브영의 납품업체 A사가 부당반품·악성재고 매입 등을 이유로 CJ올리브영을 공정위에 제소한 데 따른 것이다.4일 뉴시스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 유통거래과가 서울 용산구 동자동 CJ올리브영 본사를 방문해 현장 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현장 조사는 지난해 뷰티 중소기업 A사가 "CJ올리브영이 재고 처리를 위해 '인앤아웃'(IN&OUT)이라는 편법적인 반품 수법을 도입해 납품업체들에게 '부당 반품'을 강요하고 있다"며 공정위에 신고한 데 따른 것이다.'인앤아웃'은 납품업2022.06.30 14:40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이다.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 경영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ESG경영이 화두가 됨에 따라 지난해 ‘사회적 가치’ 항목을 신설해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2022.06.29 14:59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이 지난 28일 평택공장 중앙연구소에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현판식은 매일유업이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 KOLAS로부터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인정분야는 화학시험과 생물학 시험 등이다.매일유업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은 오는 2026년까지로, 매일유업의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 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에 따라 협약에 참여하는 해외국가를 대상으로도 국제적으로 동등한 효력을 갖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매일유업 제품에 대한 대외 품질 신뢰도가 한층 강화되고2022.06.27 15:43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글로바에서 공식 수입한 캔들과 디퓨저의 다양한 상품 라인 론칭과 함께 장마철에 어울리는 향기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은 "습기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고민인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모아 다음달 11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이번 기획전은 제습제, 숯 등 제습 상품은 물론 캔들, 디퓨저, 섬유유연제 등 향기 상품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이번 기획전은 디퓨저, 캔들 등 향기 상품은 물론 우산거치대, 빨래 건조대 등 장마와 관련된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양키캔들, 르미에2022.06.27 13:10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가 B2B 식자재 유통 전문 SaaS와 오픈마켓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403억원을 투자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 전환(DT) 전략의 일환으로, CJ프레시웨이는 이를 통해 미래의 식자재 유통 시장 선점을 위한 초격차 역량 확보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식자재 SaaS ‘마켓봄’과 식자재 직거래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 중인 마켓보로의 지난해 총거래액(GMV)은 약 6300억원으로 최근 3년간(2019~2021년) 연평균 성장률(CAGR)은 80%다. ‘마켓봄’은 국내 식자재 유통 SaaS 1위로, 올해 6월까지 누적|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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