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13:29
[더파워 이설아 기자]하이트진로음료는 신임 대표이사로 백승혁 전 ㈜신화푸드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백승혁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뒤 1997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약 20여 년간 식품영업, 영업기획팀, 경영관리팀, 브라질법인장 등 주요 조직을 거치며 국내외 식품 사업 전반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최근에는 ㈜신화푸드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외식사업 수익 구조 개선과 경영 안정화를 이끌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인사를 통해 급변하는 식품·음료 시장 환경 속에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핵심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제품 포트폴리오 혁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백 대표이사가 보유한 글로벌2025.12.11 13:26
[더파워 이설아 기자]CJ프레시웨이가 미쉐린 가이드에 오른 오너 셰프들과 협업해 구내식당에서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 오너 셰프 3인과 함께 프리미엄 다이닝 프로젝트 ‘셰프 마스터즈’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셰프 마스터즈’는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프리미엄 급식 캠페인 ‘더 미식 테이블’의 연장선에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내식당과 푸드코트 등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이용객이 단순한 한 끼를 넘어 셰프의 스토리가 담긴 메뉴와 미식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CJ프레시웨이와 미국육류수출협회가 공동으로 진2025.12.11 10:46
[더파워 이설아 기자]급식 현장에서 국·탕류의 짠맛과 온도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구내식당 식단 관리 방식이 바뀌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국·탕류 염도와 온도를 자동으로 측정해 고객에게 안내하는 ‘자동 염도·온도 측정 시스템(이하 자동염도계)’을 개발하고, 현장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나트륨 과다 섭취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국·탕류의 염도 관리가 급식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떠올랐지만, 긴 배식 시간 내내 동일한 염도를 유지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조리 단계에서 기준 염도에 맞춰 음식을 만들어도 계속 데우면 국물이 짜지고, 그대로 두면 식어버리기 때문에 배2025.12.11 10:39
[더파워 이설아 기자]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 등 대표 제품에 K-팝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입힌 ‘농심X케데헌 신라면·새우깡’ 패키지로 국내 최고 권위 패키지 디자인 상을 거머쥐며 K푸드와 K컬처를 결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농심은 이번 작품이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수상작은 농심이 지난 8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 패키지다. 농심은 신라면·새우깡·신라면 툼바 만능소스 패키지에 영화 속 주요 캐릭터인 ‘헌트릭스’, ‘사자보이즈’, ‘더피’ 등을 각 제품 특성과 연결해 배치하고, 강렬한 색감과 레이아웃으로 시각적 몰입감을2025.12.11 10:31
[더파워 이설아 기자]락토프리 우유 수요와 진한 단맛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매일유업은 ‘우유속에’ 3종의 맛과 기능을 고도화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우유의 유당을 제거해 속 불편함 없이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원재료 고유의 풍미와 우유 본연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리뉴얼된 ‘우유속에’는 각 제품별 맛의 개성을 뚜렷하게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우유속에 딸기과즙’은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과즙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한층 강화했으며, 기존보다 딸기 본연의 풍부한 맛을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우유속에 코코2025.12.10 15:01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 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태의 책임을 지고 박대준 대표이사 교체에 나섰다.대규모 개인정보 유출로 여론의 비판이 쏟아지는 가운데 쿠팡은 박대준 대표이사가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모든 직위에서 물러났다고 10일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최근의 개인정보 사태로 국민께 실망을 드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사태의 발생과 수습 과정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모든 직위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말했다.박 전 대표의 사임으로 쿠팡의 미국 모회사인 쿠팡 Inc.는 해롤드 로저스(Harold Rogers) 최고관리책임자 겸 법무총괄(CAO & General Counsel)을 한국 쿠팡의 임시 대표로 선임했다. 로저스 신임 대표는2025.12.10 10:06
[더파워 이설아 기자]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앞두고 대형마트가 먹거리 수요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11일부터 17일까지 과일·육류·즉석조리·가공식품 등 주요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마트는 먼저 겨울철 대표 과일을 중심으로 신선식품 가격 부담을 낮췄다. ‘신선그대로 딸기(500g)’는 2팩 이상을 이마트e·삼성·KB국민(BC 제외)·신한(BC 제외)·현대·NH농협(BC 제외)·우리·롯데·전북은행 등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하면 6000원이 할인돼, 정상가 1만1980원에서 팩당 8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달달과즙 황금향’ 봉지(1.2㎏)와 박스(1.5㎏)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1만1900원2025.12.10 10:03
[더파워 이설아 기자]K-뷰티 열풍 속에 면세업계가 유명 아티스트와 손잡고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국내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 실장을 초청해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신라면세점은 이번 행사를 K-뷰티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전문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며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12월 한 달간 신라면세점을 이용한 고객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전 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인도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은 내년 1월 15일 서울점 프레스티지 라2025.12.10 10:00
[더파워 이설아 기자]해외여행 수요 회복과 가치 소비 확산으로 40만원이 넘는 하이엔드 캐리어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최근 3개월(9월1일~11월30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0만원 이상 단품 캐리어 주문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24%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CJ온스타일에 따르면 같은 기간 전체 캐리어 주문 증가율은 5%에 그친 반면, 40만원 이상 하이엔드 단품 캐리어는 그 5배에 가까운 증가율을 기록했다. 회사는 해외여행 빈도가 늘면서 내구성·경량성·수납력 등 기능성을 중시해 “비싸더라도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고른다”는 가치 소비 경향이 강화된 영향으로 보고 있다.법무부 ‘출발·도착지별 출입국자 현2025.12.10 09:55
[더파워 이설아 기자]간편한 단백질 식품과 저당 식단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닭가슴살 시장에 저당 콘셉트 신제품이 나왔다. CJ제일제당은 10일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을 통해 ‘The더건강한 저당 닭가슴살’ 데리야끼맛·숯불치킨맛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 2종은 각각 단백질 21g, 23g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권장 하루 단백질 섭취량의 38% 이상을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닭가슴살과 잘 어울리는 데리야끼, 숯불치킨 풍미 소스를 입혀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를 하면서도 맛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을 강조했다.특히 CJ제일제당의 자체 기술력으로 다양한 대체당을 조합해 제2025.12.10 09:49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가 발달장애인 재능 발현을 돕는 오디션 현장에 간식을 지원하며 장애 아동·가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롯데GRS는 지난 8일 서울시 어린이병원이 주최하고 레인보우 예술센터가 주관하는 발달장애인 음악 오디션 ‘쇼케이스’에 엔제리너스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제품을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쇼케이스’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발달장애인 대상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치료와 교육을 통해 실력을 키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성인 77명이 뮤지션으로 무대에 서는 행사다. 롯데GRS는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ON’ 캠페인 취지에 맞춰, 발달장애 아동들의 미래 꿈 실현을 응원하는2025.12.10 09:39
[더파워 이설아 기자]혹한기가 시작된 12월, 매일유업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기 위한 ‘우유안부’ 캠페인을 이어가며 돌봄 사각지대 완화에 나섰다. 매일유업은 10일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수익을 연계한 ‘우유안부’ 캠페인을 올해에도 지속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매일유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독거노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영업이익의 10%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구조여서, 일상적인 소비가 자연스럽게 나눔|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5.93 | ▲85.38 |
| 코스닥 | 929.14 | ▲13.87 |
| 코스피200 | 582.73 | ▲14.3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064,000 | ▲140,000 |
| 비트코인캐시 | 880,000 | ▼2,500 |
| 이더리움 | 4,508,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60 | ▼20 |
| 리플 | 2,881 | ▲9 |
| 퀀텀 | 1,911 | ▲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141,000 | ▼5,000 |
| 이더리움 | 4,512,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90 | ▲40 |
| 메탈 | 524 | 0 |
| 리스크 | 288 | ▼1 |
| 리플 | 2,882 | ▲8 |
| 에이다 | 565 | ▲1 |
| 스팀 | 96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060,000 | ▲170,000 |
| 비트코인캐시 | 878,500 | ▼3,000 |
| 이더리움 | 4,510,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40 | 0 |
| 리플 | 2,882 | ▲10 |
| 퀀텀 | 1,910 | ▲10 |
| 이오타 | 13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