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4 10:43
[더파워 이설아 기자]팬덤 시장이 커지면서 TV홈쇼핑이 아이돌 IP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4일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전원이 출연해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을 판매하는 생방송을 오는 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셀럽·아티스트 기반 신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로, 롯데홈쇼핑이 팬덤 시장 확대에 맞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실질 사업으로 구현한 첫 사례라는 설명이다.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구성, 판매에 이르기까지 롯데홈쇼핑이 기획사와 전 과정을 공동으로 설계했다.‘미소녀즈 컬렉션2025.12.04 10:36
[더파워 이설아 기자]푸드서비스 컨설팅을 주로 민간 고객사를 중심으로 진행해온 CJ프레시웨이가 지자체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4일 지난 10월부터 이달 3일까지 약 8주간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컨설팅은 평택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전문기업과 협력해 추진한 사업으로, F&B 부문은 CJ프레시웨이가 맡았다. 맘앤맘협동조합, 한그릇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공장, 오성면주민자치회 사회적협동조합, 평택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등 5개사를 대상으로 신메뉴 개발과 브랜2025.12.04 10:02
[더파워 이설아 기자]연말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이마트가 ‘고래잇 페스타’ 마지막 주말을 맞아 제철 수산·축산·농산 상품을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는 4일 12월 고래잇 페스타 마지막 주말(5~7일)을 앞두고 방어회와 육류, 과일, 델리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주말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우선 본격 방어 시즌에 맞춰 ‘겨울 방어회(360g/팩·2~3인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과 행사카드 결제 조건을 충족할 경우 정상가의 절반 수준인 2만4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거제·통영 등에서 양식 방어 물량을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리당 5kg 이상 방어만 엄선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올해 수온 상승2025.12.04 09:54
[더파워 이설아 기자]커머스 시장이 검색 중심에서 영상·콘텐츠 기반 ‘발견형 쇼핑’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손잡고 크리에이터 투자까지 나서며 플랫폼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4일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하겠다고 밝혔다.CJ온스타일은 이번 협업을 통해 자사 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투트랙 발견형 쇼핑’ 전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그동안 모바일 라이브, 숏폼,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운영하며 쌓아온 콘텐츠 커머스 역량을 바탕으로, 영상 시청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발견하고 즉시 구매까지 이어지2025.12.04 09:46
[더파워 이설아 기자]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을 빠르고 가볍게 해결하는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구내식당 메뉴 구성이 달라지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4일 올리브영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 대표 상품을 구내식당 간편식 코너에 도입한 뒤 이용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동료와 함께 정식 식단을 먹는 대신, 간편식을 선택하고 남은 시간을 개인 시간으로 활용하는 ‘개인화된 점심’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삼성웰스토리가 운영 중인 전체 구내식당에서 간편식 이용 식수는 최근 5년간 약 70% 증가하며, 간편식이 구내식당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 것2025.12.03 16:51
[더파워 이설아 기자]K-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육성 프로그램 ‘퀴진케이(Cuisine. K)’가 영국 현지 요리학교와 손잡고 차세대 한식 인재 발굴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K-소스 한식 요리대회’와 한식 게릴라 키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K-소스 한식 요리대회’는 영국 직업교육 및 평생교육기관 CCC(Capital City College)와 외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CJ제일제당 ‘퀴진케이’가 단독 후원했다. CCC 산하 웨스트민스터 킹스웨이 칼리지는 영국 최초의 요리학교로, 스타 셰프 제이미 올리버를 배출한 곳이기도 하다. 지난해에2025.12.03 16:46
[더파워 이설아 기자]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안티에이징과 브라이트닝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시트 마스크 신제품을 선보이며 안티에이징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에서 ‘마데카 더마 마스크 인텐시브 리프팅 포뮬러’와 ‘마데카 더마 마스크 톤 브라이트닝 포뮬러’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마데카 더마 마스크 인텐시브 리프팅 포뮬러’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노화 징후 개선 효과를 확인한 동국제약 최초의 안티에이징 마스크팩 라인으로, 기존 마데카 크림의 핵심 효능을 시트 마스크 형태에 구현한 업그레이드 포뮬러가 적용됐다. 동국제약이 독자 개발한 ‘엘라스틱-2025.12.03 16:37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홈쇼핑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차세대 유통·커머스 인재 육성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3일 산학협력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 대학대전’의 최종 과정으로 이달 1일부터 5일까지 하노이에서 K-유통 채널 탐방과 현지 전문가 특강을 결합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올해 9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 대학대전’의 마무리 과정이다. 대학 강의와 라이브방송 실습, 채용 연계까지 이어지는 교육 커리큘럼 가운데 글로벌 유통 시장을 직접 체험하는 단계로, 우수한 성과2025.12.02 14:33
[더파워 이설아 기자]대기업 사내 자선바자회가 연말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 기부로 이어지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달 1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임직원 자선바자회를 열어 모금한 판매 수익금 3650만원 전액을 입양기관과 미혼모 시설, 쪽방촌 등에 기부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자선바자회는 매일유업 사내 모임인 ‘매일다양성위원회(Maeil Diversity Committee)’와 봉사동호회 ‘살림’이 연말을 맞아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매일유업과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사 엠즈씨드·상하농원·엠즈베이커스 임직원은 물론, 같은 건물에 입주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우리카드 직원과 광화문 인근 기업·비영리기관2025.12.02 14:31
[더파워 이설아 기자]K-푸드가 동남아 핵심 시장인 태국에서 본격적인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일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 계열 유통사인 CP엑스트라와 K-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현지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K-푸드 제품 라인업(CJ제일제당)과 태국 전역에 걸친 강력한 유통망 및 소비자 인사이트(CP엑스트라)를 결합해 태국 K-푸드 시장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CP엑스트라는 창고형 할인점 체인 ‘마크로’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두 브랜드의 태국 내 점포 수는 2700개를 넘어선다. CJ제일제당으로서는 비비고 제품2025.12.02 14:21
[더파워 이설아 기자]커머스 업계에서 AI를 앞세운 콘텐츠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이 사내 AI 컨퍼런스를 열고 전사적인 ‘AI 네이티브’ 전환을 공식화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일 서울 방배동 CJ ENM 커머스부문 사옥에서 사내 AI 컨퍼런스 ‘AI CON’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이 고객의 쇼핑 맥락을 AI로 정밀하게 분석하고, 커머스 전 과정을 AI 기반으로 재설계하겠다는 전략을 대내외에 알린 자리다. 첫 행사임에도 수백 명의 임직원과 글로벌 AI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AI 전환에 대한 내부 관심을 방증했다.행사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OpenAI 코리아,2025.12.02 14:11
[더파워 이설아 기자]앰플과 디바이스를 결합한 셀 더마 제품이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거머쥐었다. 리엔케이는 ‘콜라겐 미드샷 앰플’이 ‘코리아디자인어워드 2025’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부문 제품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리엔케이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의 코스메틱 자회사 ‘힐러비’가 전개하는 셀 더마 뷰티 브랜드다. ‘코리아디자인어워드’는 디자인 전문지 ‘디자인’이 한 해 동안 국내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작업을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어워드로, 10여개국 이상의 국제 심사위원단이 혁신성, 심미성, 시장 경쟁력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5.93 | ▲85.38 |
| 코스닥 | 929.14 | ▲13.87 |
| 코스피200 | 582.73 | ▲14.3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078,000 | ▲198,000 |
| 비트코인캐시 | 880,000 | ▼2,500 |
| 이더리움 | 4,508,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60 | ▲20 |
| 리플 | 2,880 | ▲9 |
| 퀀텀 | 1,911 | ▲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175,000 | ▲192,000 |
| 이더리움 | 4,510,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90 | ▲40 |
| 메탈 | 524 | 0 |
| 리스크 | 288 | ▼1 |
| 리플 | 2,881 | ▲8 |
| 에이다 | 565 | ▲3 |
| 스팀 | 96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070,000 | ▲270,000 |
| 비트코인캐시 | 878,500 | ▼3,000 |
| 이더리움 | 4,510,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440 | 0 |
| 리플 | 2,882 | ▲13 |
| 퀀텀 | 1,910 | ▲10 |
| 이오타 | 13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