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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결함 발견 '빌트인 듀얼 냉온정수기' 자발적 교체 실시

박현우 기자

기사입력 : 2022-03-08 16:23

일부 제품 온수 급수 밸브 부식으로 온수 나오지 않거나 탁한 온수 나와

8일 LG전자는 결함이 발견된 '빌트인 냉온정수기' 일부 제품을 상대로 자발적 교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8일 LG전자는 결함이 발견된 '빌트인 냉온정수기' 일부 제품을 상대로 자발적 교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파워=박현우 기자] LG전자가 ‘빌트인 듀얼 냉온정수기’ 가운데 결함이 발견된 1개 모델(모델명 WU900AS)을 자발적 교체(리콜)하기로 결정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리콜 대상은 해당 모델 중 작년 10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판매·설치된 제품 1만300대다.

LG전자 측은 “해당 제품을 조사한 결과 현재까지 33대에서 온수 급수 밸브 부식으로 인해 온수가 나오지 않거나 탁한 온수가 나오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후 국가 공인 수질검사기관인 자체 물과학연구소와 제3 검사기관을 통해 해당 탁수를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분석 결과 크롬과 철 등 2개 성분의 함유량과 탁도가 먹는 물 수질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나 리콜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LG전자는 “이같은 사실을 토대로 서경대 위해성평가연구소에 다시 탁수 위해성 분석을 의뢰했고 이후 ‘음용에 따른 건강 영향 발현 확률은 매우 낮을 것으로 사료된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해당 냉온 정수기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에게 문자메시지·전화 등으로 사용 중지를 권고한 뒤 빠른 시일 내 싱크대 하단 정수기 본체 또는 부품을 교체할 방침이다.

아울러 렌털 소비자에게는 사용 기간 동안의 렌털료를 환불하고 소비자가 원할 시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냉온 정수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용 기간 동안 렌털료에 상응하는 금액을 지급하고 고객이 원하면 환불 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여기에 LG전자는 정수기 교체가 이뤄지기 전까지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생수 구매 비용도 지급한다.

LG전자 관계자는 “해당 제품 리콜로 인해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조속히 리콜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news@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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