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최민영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30여 년 만에 신규 남성복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를 출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 ‘시프트 G’를 통해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3040 세대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시프트 G’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을 의미하는 ‘SHIFT(시프트)’와 새로운 세대(GENERATION)를 의미하는 ‘G’가 만났다는 뜻으로, 자기 주도적 소비 성향을 지닌 3040 고객을 겨냥한다.
근무 환경과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현대적 감각의 워크웨어다. 젊은 감성에 캐주얼 감각이 더해진 ‘유틸리티 워크웨어(Utility Workwear)’를 추구한다.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를 충족시키는 감각과 편안함이 특징이다.
‘시프트 G’는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편집해 함께 운영한다.
사쥬 드 크레(SAGE DE CRET), 오어슬로우(ORSLOW) 등 워크웨어 및 밀리터리 브랜드, 크레센트 다운 웍스(Crescent Down Works), 마니팟투라 체카렐리(Manifattura Ceccarelli) 등 아우터 특화 브랜드, 메종 라비쉐(Maison Labiche), 짐플렉스(Gymphlex) 등 캐주얼 브랜드 등이다.
자체 상품은 포토그래퍼·건축디자이너·IT개발자 등 현대적 전문직군을 모티브로 한 워크·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워크 셔켓·사파리·초어 재킷, MA-1, 셔터 파카, 모듈러 패딩, 저지 트러커, 숏푸퍼 등 아우터와 맨투맨, 하프집업, 후디, 카디건 등 이너, 슬랙스·데님 등 팬츠다.
‘시프트 G’는 2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다음 달 초에는 더현대서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에서 개장할 계획이다.
최민영 더파워 기자 cmy@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