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이지숙 기자] ㈜게이트이노베이션(대표 케빈허)이 설립하는 ㈜게이트솔루션스의 메이저 프로젝트는 지역간의 교육격차를 줄일 수 있는 확장현실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이트이노베이션의 주력사업인 에듀텍 분야 확산을 위해 ㈜게이트솔루션스의 최고의 개발팀이 미래교육 혁신을 위해 진행할 예정이다.
케빈허 대표는 “현재 게이트에듀의 비대면 입시 컨설팅은 사실상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컨설팅이 중점을 이루는 반면, 확장현실 프로젝트는 비대면 교육에 가상현실이라는 재미를 추가해 유치원, 초, 중학교 교육을 중심으로 연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게이트솔루션스는 15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개발팀원들과 연구원을 충원하여 단순한 비대면 교육을 뛰어넘는 VR, 모션캡쳐 콘텐츠 개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케빈허 대표는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현재 가상현실을 통해 면접을 진행한다는 건 솔직히 저도 아직 실감이 안나는 게 사실”이라며 “하지만 그 정도로 4차, 5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저희 게이트도 최신 트랜드에 가장 민감한 학생들을 위해 그들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그들과 공감할 수 있는 에듀텍 기업으로 성장 하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말했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