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부터 3주간 10가지 테마로 진행…각 분야별 현장 전문가 강연
[더파워=이지숙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11월 17일(수)부터 12월 3일(금)까지 '업데이트 [DX]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온라인 ZOOM을 통해 개최되는 '업데이트 [DX] 컨퍼런스'는 SBA아카데미와 독서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의 협업을 통해 원데이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총 3주에 걸쳐 진행되며, △가상인간 △웰다잉 △직업 △법 △K-POP 등 10가지 이상의 테마를 기준으로 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의 변화를 직접 경험하고 있는 각 분아별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SBA아카데미 관계자는 "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의 변화를 이미 경험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전망을 통해 우리 사회가 디지털 전환의 시대로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컨퍼런스가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진행되는 1주 차는 교육 및 기록,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하루에 하나의 강연을 다룬다. 내용에는 △디지털 시대의 변화하는 교육, 그 안의 변하지 않는 가치(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라썸 대표 최유진) △내 인생은 디지털이다-내 인생의 조각모음(ETRI 박사 이정원) △언택트 시대, 말이 힘이 되려면(쇼호스트 석혜림) 등이 있다.
11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진행되는 2주 차는 민주주의, 가상인가, K-POP, 밈(MEME)을 주제로 진행된다. △디지털 시대의 민주주의: 대만의 오드리 탕(북클럽 오리진 지식 큐레이터 전병근) △인간? 기계? 그게 왜 중요해?: 버츄얼 휴먼(서울여대 바른 AI 센터장 김명주) △K-POP과 메타버스(음악 문화 콘텐츠 산업 평론가 차우진) △우리는 밈 MEME의 세계에 산다(대중문화 칼럼니스트/영화 저널리스트 민용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12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진행되는 마지막 3주 차는 법, 직업, 웰다잉으로 꾸며진다. △내가 리걸테크 시장에 뛰어든 이유(정재성 법률플랫폼 로톡 부대표) △인공지능 시대, 인간의 일(한겨레 신문 기자/IT 전문 저널리스트/사람과 디지털연구소 소장 구본권) △100세 시대=에이징 테크 시대. 웰빙을 넘어 웰다잉으로(에이징 테크 스타트업 빅웨이브 리드 신수낭)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한편 SBA아카데미는 구직자와 재직자에게 디지털 역량 강화와 동기부여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사이트 스쿨을 운영 중이다. 오는 11월 19일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및 사례'를 시작으로 12월 1일 '모던 자바스크립트 라이브코딩' 강연을 진행한다. 해당 강연은 15분 내외 VOD와 요약 콘텐츠로 SBA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업데이트 [DX]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및 인사이트 스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B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