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11:07
[더파워 이경호 기자]IBK기업은행이 국내 대표 AI 반도체 설계 기업인 퓨리오사AI에 100억원을 투자하며 K-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기업은행은 14일 “정부의 초격차 국가전략기술 육성 기조에 맞춰 첨단 기술 자립을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 산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퓨리오사AI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AI 반도체는 생성형 AI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기술로, 퓨리오사AI는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독자적인 칩 개발과 양산에 나서며 국내 기술 자립을 상징하는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기업은행은 퓨리오사AI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창업 초기부터 인식하고 창업대2025.07.14 10:56
[더파워 최병수 기자]고금리와 내수 부진의 이중고에 밀려 청년들이 창업을 포기하거나 문을 닫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양질의 일자리 부족 속에서 창업마저 버거워진 상황에 청년층의 경제 기반이 흔들리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14일 국세청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30세 미만 청년 사업자는 35만4,672명(월평균)으로, 1년 전보다 2만6,247명 줄었다. 이는 관련 통계가 집계된 2017년 9월 이후 최대 폭 감소다. 청년 사업자 수는 코로나19 시기에도 매 분기 증가세를 이어왔지만, 작년 3분기 처음으로 1만9,400명 줄어든 데 이어 4분기(-2만1,527명)와 올해 1분기까지 연속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이는 창업보다 휴업·폐업이2025.07.14 10:52
[더파워 최병수 기자]억대 수익을 올리고도 세금을 제대로 내지 않는 일부 유튜버들을 겨냥해 과세당국이 정조준에 나섰다. 국세청은 지난해에만 유튜버 21명을 상대로 세무조사를 벌여 89억 원을 추징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세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세무조사를 실시한 유튜버는 총 67명에 달한다. 이들에 부과된 세액은 6년간 총 236억 원으로, 유튜버 1인당 평균 약 3억5000만 원이 부과된 셈이다. 과세는 유튜버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뿐만 아니라, 그들이 운영하는 모든 사업에서 얻은 소득까지 포함된 규모다.세무조사 대상은 매년 증2025.07.14 10:33
[더파워 최병수 기자]넷마블이 올해 2분기 시장 기대를 웃도는 영업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상위권 게임들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가운데, 신작 효과와 자체 지식재산권(IP) 활용 확대로 이익률 개선이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14일 SK증권은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이 매출액 7,409억원, 영업이익 886억원, 지배주주순이익 744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20.3% 감소하지만, 전분기 대비 78.3% 급증했으며, 시장 컨센서스(667억원)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성장 배경에는 지난 분기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주효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출시 직후2025.07.14 09:59
[더파워 이경호 기자]토스는 14일부터 행정안전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를 위한 사전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소비쿠폰 지급 금액, 신청 일정, 사용 기한 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이다.이번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국민비서' 서비스의 일환으로, 토스는 민관 협력 사업자로서 국민에게 소비쿠폰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게 된다. 신청자에게는 7월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사전 정보가 제공되며, 21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5부제 방식으로 맞춤 알림이 발송된다.예컨대 21일에는 출생연도가 1·6으로 끝나는 이용자, 22일에는 2·7로 끝나는 이용자2025.07.14 09:58
[더파워 이경호 기자]국민 역사책 '먼나라 이웃나라'가 출간 40년 만에 처음으로 영상 콘텐츠로 제작된다. 유튜브 채널 LIFEPLUS TV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신규 역사 시리즈 <먼나라 이웃나라 curated by LIFEPLUS>의 첫 본편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시리즈는 '먼나라 이웃나라'를 오늘날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최초의 영상화 시도다.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돼 세계사의 복잡한 흐름을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본편 공개에 앞서 15일에는 프롤로그 영상이 공개된다. 원작자인 이원복 교수가 직접 출연해 ‘지금 우리에게 왜 역사가 필요한가’와 LIFEPLUS TV와의2025.07.14 09:37
[더파워 최병수 기자]LS가 상법 개정에 따른 대표적인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다. 이사의 주주 충실의무 도입과 감사위원회 독립성 강화, 자사주 소각 의무화 등의 제도 변화가 지배구조 개선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14일 iM증권은 “이사의 주주 충실의무를 명시하는 상법 개정이 본격화되면 지주회사에 만연한 할인 요인이 해소될 것”이라며 “LS는 대표적인 지주회사로 구조적인 밸류에이션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이번 상법 개정안은 이사가 지배주주의 이익을 대변하며 소액주주에 불리한 결정을 할 경우, 손해배상 책임이나 형사상 업무상 배임죄를 물을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담고 있다. 이는 기존 대리2025.07.14 09:08
[더파워 최병수 기자]서울 주택 매매 시장에서 아파트 거래 비중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세사기 여파로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등 비아파트 거래는 급감하며 아파트 쏠림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14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 13일까지 서울에서 매매 신고된 주택은 총 6만3천730건으로, 이 중 아파트가 4만5천22건(70.6%)을 차지했다. 이는 2006년 실거래가 조사 시작 이후 가장 높은 비중이다.반면, ‘빌라’로 불리는 연립·다세대 거래는 1만6천716건(26.2%)에 그쳤고, 단독·다가구 주택은 1천992건(3.1%)에 불과해 연간 기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서울 아파트 거래 비중은 과거 2013년 65.2025.07.13 11:34
[더파워 이경호 기자]KB금융그룹이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환과 고객 중심 전략 고도화를 위한 경영진 워크숍을 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4대 전략 아젠다를 제시했다.KB금융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금융환경下 그룹의 Level-up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계열사 경영진 270여 명이 참석했다.워크숍에서는 ▲고객 ▲효율 ▲AI ▲포용 등 4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그룹의 중장기 전략을 집중 논의했다.고객 세션에서는 시니어 고객 등 핵심 고객군을 중심으로 그룹 공동의 고객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방2025.07.13 11:10
[더파워 최병수 기자]이른 폭염으로 인해 농축산물 가격이 빠르게 오르고 있다. 일조량 부족과 무더위가 겹치면서 작황이 부진한 데다, 계절적 수요가 겹치면서 수박과 배추, 닭고기 등 주요 품목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1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11일 기준 수박 평균 소매 가격은 1개당 2만9,115원으로 3만원에 근접했다. 1년 전보다 36.5%, 평년 대비 38.5% 높은 수준이며, 일주일 사이 22.5%나 급등했다. 수박 가격은 4일까지만 해도 2만3천원대였으나 7~8일 사이 2만56천원대를 거쳐 11일에는 2만9천원대로 뛰었다.수박값 상승은 지난달 일조량 감소로 생육이 늦어진 가운데, 무더위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2025.07.13 10:59
[더파워 이경호 기자]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우리금융 편입을 기념하는 환영 행사 ‘우리 WON day’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모이면 WOORI가 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두 보험사의 그룹 편입을 축하하고 향후 일체감과 협업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을 비롯해 동양·ABL생명 대표 및 영업 우수 직원, 그룹 계열사 임직원 등 총 461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직원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팀빌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환영사, 공익사업비 전달식, 비즈니스 키트 수여식, 어린이합창단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됐다.임 회장은 환영사에서2025.07.11 16:39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화생명이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화생명은 11일 서울 화계중학교에서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와 함께 ‘2025 찾아가는 청소년 응원 캠페인 – 함께치얼업’을 열고,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젝트 ‘함께고워크’ 참가자들의 기부금과 한화생명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학교에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나머지 7개 학교에는 자살예방 정보를 담은 응원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화계중학교 행사에서는 스트레스 자가 진단 부스인 ‘생명이네 약국’을 비롯해 응원 메시지 뽑기, 협동 미니게임 체험|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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