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1 14:59
[더파워 이설아 기자]오뚜기는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145억원 규모의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78곳으로, 전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보다 어음 기준 평균 60여일 앞당겨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오뚜기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내부 심의위원회를 운영해 동반성장 관련 주요 사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는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율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오뚜기 관계자는 “내수 부진과 고환2025.10.01 14:58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제일제당은 1일 사료축산 자회사 CJ Feed&Care(이하 CJ F&C) 매각을 위한 본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각 기업가치는 1조원대 수준으로, 매수자는 네덜란드 로얄 드 허스(Royal De Heus)社다.로얄 드 허스는 동물용 사료 분야 글로벌 톱 10 기업으로, 유럽·아시아·중동·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 등 전 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CJ제일제당은 이번 매각을 통해 성장성이 높은 주력 사업에 집중하고, 차입금 축소에 따른 이자 비용 절감 효과 등 재무구조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CJ F&C 매각은 ‘선택과 집중’ 전략의 일환으로, 재무 안정성과 주력 사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을 것2025.10.01 14:28
[더파워 이설아 기자]오뚜기(대표이사 함영준)가 ‘세계인의 식탁에 오뚜기’를 비전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할랄 인증 라면 생산과 신규 시장 개척, 미국 생산공장 설립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성장 전략을 강화한다.오뚜기는 현재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70여 개국에 라면, 소스, 냉동 간편식 등을 수출하고 있다. 1988년 미국에 라면과 카레를 처음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1994년 중국, 1997년 뉴질랜드, 2005년 미국, 2010년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하며 해외 진출을 확대했다.해외 매출은 2022년 처음으로 3000억원을 넘어섰고, 2024년에는 3614억원을 기록했다. 2023년 글로벌사업부를2025.10.01 12:55
[더파워 이설아 기자]공정거래위원회는 메가MGC커피 가맹본부 ㈜앤하우스가 모바일상품권 수수료를 가맹점주에게 일방적으로 전가하고, 제빙기·그라인더를 본부로부터만 강제로 구입하도록 한 행위 등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22억92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1일 밝혔다.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앤하우스는 2016년부터 모바일상품권 제도를 운영하면서 동의나 사전 협의 없이 수수료 전액을 가맹점주에게 부담시켰다. 이 과정에서 가맹점주들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 확인된 기간에만 약 2억7600만원의 수수료를 떠안았다.또한 2019년 12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제빙기·그라인더를 필수품목으로 지정해 가맹점주가 반드시 본부를 통해서만 구2025.10.01 10:50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쇼핑 행사인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300억원 규모의 쇼핑 지원금, 매일 제공되는 럭셔리 사은품, 최대 60% 할인 혜택과 함께 트롯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광클절’은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기획돼 화제를 모은 대규모 할인 행사로, 홈쇼핑 업계에서 단순 판촉을 넘어 고객 참여형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 8회째를 맞아 ‘더 크게 돌아온 혜택, THE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진행되며, 처음으로 ‘광클전야제’가 도입된다. 전야제는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열리며 TV홈쇼핑 구매 금액 10% 적립, 스탬프2025.10.01 09:59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핸드캐리(Hand-Carry)형’ 선물세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핸드캐리형’ 선물세트는 택배 배송용 대용량 세트가 아닌 매장에서 직접 들고 갈 수 있을 만큼 가볍고, 제수용이나 가족 먹거리로 활용할 수 있는 실속형 구성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택배 접수 마감 이후에도 명절 직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려는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관련 선물세트를 집중 판매한다.실제 지난해 추석 연휴 직전 판매 실적에 따르면, 가벼운 과일 혼합 세트는 명절 전날 하루 동안 전체 운영 기간 판매량의 9%를 차지했고, 양념가공육 세트(6%), 한차·인삼 세트(10%), 건2025.10.01 09:46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제일제당은 K-푸드 영셰프 발굴 및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의 다섯 번째 ‘마스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마스터 클래스’는 한국의 전통 식재료와 한식의 본질을 명인과 함께 연구하는 퀴진케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29명의 영셰프가 참여했으며, 지난 9월 28일부터 1박 2일 동안 전남 일대에서 △식초 명인 강연 △궁중한식 강의 △남도 식재료 투어 △쿡 오프(요리 챌린지) 등을 진행했다.첫째 날에는 전남 해남 신활력플러스 혁신파크에서 남도 해산물을 활용한 궁중한식 강의가 열렸다. 영셰프들은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전통 조리법을 배우며 한식의 가치를 재2025.10.01 09:43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KCSI 조사는 지난 33년간 국내 주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의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기업 경쟁력과 산업 혁신의 지표로 자리 잡아왔다.롯데리아는 브랜드 메시지인 ‘Taste The Fun’을 기조로 독창적인 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버거 해석을 통해 고객에게 맛과 함께 ‘먹는 재미’를 제공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실제 신메뉴 성과도 두드러졌다. 지난 1월 스타 셰프와 협업한 ‘모짜렐라 버거’는 출시 당일 목표 판매량의 약 230%를 기2025.09.30 15:37
[더파워 이설아 기자]입점 상품의 품질 관리가 곧 유통 채널의 경쟁력으로 직결되는 가운데,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품질 전문가 TIP’ 제도를 도입하며 고객 신뢰 강화에 나섰다.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인터넷쇼핑몰 상품 상세 페이지에 ‘품질 전문가 TIP’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각 상품을 검수한 품질 전문가가 직접 의견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문가 프로필과 품질 소견, 활용 팁, 주의사항 등을 소비자에게 안내한다. 아울러 파트너사의 입점 절차와 사후 품질 관리를 돕는 AI QA 챗봇까지 운영해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쇼핑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롯데홈쇼핑은 지난 6월 고객만족위원회를 통해 소비자 50여2025.09.30 13:51
[더파워 이설아 기자]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의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영양 간편식으로 구성된 ‘효(孝) 선물 꾸러미’ 250세트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2021년부터 이어져 온 행사로 올해로 5년째다.‘효 선물 꾸러미’는 CJ프레시웨이 PB 상품을 포함해 간편식과 음료 9종으로 구성됐다.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연잎콩카레덮밥소스, 불고기계란덮밥소스는 치아가 약하거나 저작이 어려운 어르신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갈비탕, 김치볶음, 김자반, 과일음료 등이 포함돼 명절 연휴 동안 균형 잡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꾸러미 포장은 CJ프레시웨2025.09.30 13:48
[더파워 이설아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는 셀럽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해 ‘둡희러브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라보에이치는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등 샴푸 브랜드로, 이번 협업을 통해 새 캐릭터 ‘둡희’를 선보인다. ‘둡희’는 두피 발음을 차용해 만든 이름으로, 모남희 특유의 키치한 디자인에 검정 털과 초록색 코가 특징이다.캠페인 기간 동안 라보에이치는 모남희 에디션 디자인이 적용된 대표 제품 5종에 단독 굿즈를 함께 제공한다. 두피강화 샴푸에는 ‘둡희 키링’, 캡슐트리트먼트에는 ‘스마트톡’, 헤어라인앰플에는 ‘파우치’, 앰플토닉과 쿨링앤노세범 샴푸2025.09.30 13:33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에서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 수백여대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교통안전공단(TS), 경찰청과 협력해 마련됐다.표지는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식별할 수 있도록 고휘도 반사 시트로 제작됐으며, 해외 사례보다 큰 가로형(500×280mm)으로 제작해 시인성을 높였다. 프랑스에서는 일정 기준 이상의 대형 화물차에 의무적으로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며, 영국 런던과 스페인에서는 권장 제도로 운영되고 있다.대형 화물차는 차체가 높아 사각지대가 많기 때문에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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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스피 | 4,026.45 | ▲22.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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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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