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9 16:57
쿠팡이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인 오는 6월 3일, 택배기사의 투표권 보장을 위해 주간 로켓배송(오전 7시~오후 8시)을 전면 중단한다. 2014년 로켓배송 서비스 시작 이후 첫 휴무 결정으로, 쿠팡이 업계에서 가장 먼저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행동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29일 쿠팡의 배송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택배영업점에 이메일을 통해 “노동단체 및 시민단체의 요구에 따라 선거 당일 주간 배송 물량을 위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쿠팡 직고용 배송직원 ‘쿠팡친구’는 유급 휴무를,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들도 업무에서 제외된다. CLS 소속 배송 캠프의 주간 근무자 역시 이날 업무를 쉬게 된다. 이번 결...2025.05.29 16:29
오뚜기가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정통 스타일의 물막국수로, 쫄깃한 생면 메밀면과 담백한 육수를 조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계속 생각나는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기리 막국수’의 비법 육수를 그대로 재현해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는 ‘고기리 물막국수’를 오는 6월 2일부터 쿠팡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하며, 이후 오뚜기몰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 채널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름철 냉장면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점의 맛을 간편하게 재...2025.05.29 13:40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소용량 견과류 PB 상품군이 누적 판매량 1천만 봉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통량 기준 약 100톤에 해당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29%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은 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급식의 간식 및 후식용으로 공급되며 키즈카페 등 영유아 대상 채널에도 유통되고 있다. 대표 제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등 3종으로 각각 달콤한 딸기 풍미, 고소한 벌꿀과 허니버터, 새콤달콤한 요거트 믹스 등 다양한 영양 구성을 갖췄다. 모든 제품은 10g 단위 소포장 형태다. 영유아 적정 섭취량에 ...2025.05.29 13:37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2025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업계 최초로 남녀고용평등분야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남녀고용평등 실현을 통해 여성 고용 확대, 일·가정 양립 직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임직원을 위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성과 중심 인사운영 체계, 그리고 실질적인 제도 운영 효과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임산부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출산을 앞둔 가정을 위한 차별화된 육아지원 정책이 높이 평가됐다...2025.05.29 13:33
롯데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론칭된 무항생제 한우 간편식 브랜드 '설성목장'이 홈쇼핑 입점 2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50억 원을 돌파하며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2022년 한 주부 고객의 의견에서 출발한 이 프로젝트는 기존 간편식 시장의 '셰프 레시피'나 '가성비' 중심에서 벗어나 '신뢰할 수 있는 원재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한 결과였다. 롯데홈쇼핑은 이를 반영해 무항생제 한우 간편식 브랜드 '설성목장'과 협업을 결정, 2023년 1월 업계 최초로 해당 제품을 '최유라쇼'를 통해 선보였다. 첫 방송에서 곰탕과 스지찜이 20분 만에 8천 ...2025.05.29 11:39
서울시가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하절기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절반이 넘는 제품에서 국내 안전기준을 초과한 유해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는 29일, 여름철을 맞아 이들 플랫폼에서 유통 중인 어린이용 상의(7개), 하의(9개), 신발(8개) 등 총 24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전성 검사 결과, 14개 제품이 납,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카드뮴, 노닐페놀 등 유해물질 기준을 초과했거나 물리적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장 심각한 오염은 어린이용 신발에서 확인됐다. 4개 제품에서 납과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를 초과했으며, pH 수치...2025.05.29 11:18
LG생활건강은 피부 광채의 핵심 성분인 ‘클로로젠™’을 함유한 더후 천기단 신제품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중국에서 대규모 론칭 행사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클로로젠™은 LG생활건강의 피부 광채 노하우를 집약한 ‘리페어 광채 솔루션’으로 천기단 라인의 차세대 핵심 성분이다.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지난 27일 중국 상해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의 글로벌 출시를 알리는 ‘더후 비전 하우스(THE WHOO VISION HOUSE)’를 개최했다. 지난 2023년 8월 상해에서 리뉴얼한 천기단 화현 밸런싱 토너와 에멀전, 래디언스 크...2025.05.29 11:08
농심이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컵밥)’과 협업해 신라면 및 라면 기반 메뉴를 미국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글로벌 마케팅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농심은 CUPBOP과의 협업을 통해 신라면을 중심으로 K푸드의 매운맛과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CUPBOP은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출발한 브랜드로, 불고기·제육볶음·잡채 등 한국식 레시피를 활용한 컵밥 메뉴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급성장했다.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서 26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는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을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농심은 미국 유타주에서 진행된 ‘컵밥데이’와 ‘컵밥 in 하이스쿨...2025.05.29 11:07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 2023년 12월 처음 내놓은 멸치디포리와 사골 두 가지 제품의 큰 인기에 힘입어, 바지락멸치 제품을 추가로 내놓게 됐다. 특히 칼국수, 콩나물국, 미역국, 순두부찌개 등에 활용하면 좋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국물요리 외에 조리시간이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도가...2025.05.29 11:06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보이슈머(Voisumer)의 요청에 화답하며 지난 해 인기 몰이에 성공했던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보이슈머는 ‘목소리(voice)’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자신의 요구를 제품이나 기업운영에 반영시키고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소비자이다. 소비자 대상 재구매 의사 설문 조사 결과 약 90%가 재구매 의향 있음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오징어 패티와 원물 형태의 오징어 다리 튀김을 올린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 해 출시 후 약 일주일 만에 한 달 판매량 달성,...2025.05.29 11:05
쿠팡이 로켓프레시를 통해 숙성 한우 등심을 본격 선보이며 프리미엄 정육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도축일 기준 15일 이상 저온 숙성한 한우 등심을 엄선해 와우회원에게 제공,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로 차별화된 식탁 경험을 선사한다. 숙성 한우 등심은 웻에이징(Wet Aging) 기법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5℃ 이하 저온에서 숙성된다. 이 과정에서 고기 내 자연 효소가 근섬유를 분해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감칠맛을 극대화한다. 쿠팡은 엄격한 품질 관리로 최적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축산 품질관리 전문가와 한우 구매 담당자가 맛, 냄새, 외관 등을 평가하는 관능검사를 수차례 진행해 최적의 숙성도를 확보...2025.05.29 11:03
CJ온스타일이 영상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중심의 커머스 전략으로 모바일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스타IP의 숏츠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나 증가했다. 단순 시청을 넘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며 콘텐츠 커머스의 저력을 입증한 것. 핵심은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에 있다. , , 등의 대표 모바일 라방IP는 기존 특가 중심의 라방 문법을 완전히 바꿔 놨다는 평가다. 팬덤을 기반으로 한 ‘발견형 커머스’가 본격화된 것이다...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2.95 | ▲39.21 |
코스닥 | 798.56 | ▲8.20 |
코스피200 | 427.16 | ▲5.1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775,000 | ▼168,000 |
비트코인캐시 | 694,500 | ▼500 |
이더리움 | 3,773,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40 |
리플 | 3,295 | ▼1 |
퀀텀 | 2,86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13,000 | ▼187,000 |
이더리움 | 3,775,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40 |
메탈 | 968 | ▼1 |
리스크 | 544 | ▼1 |
리플 | 3,296 | 0 |
에이다 | 844 | ▼1 |
스팀 | 18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70,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693,000 | ▼2,000 |
이더리움 | 3,778,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90 |
리플 | 3,297 | ▼3 |
퀀텀 | 2,862 | ▲66 |
이오타 | 23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