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3 10:55
[더파워 이설아 기자]대형 가전·디지털 시장에서 브랜드별 판매 실적이 일제히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쿠팡은 지난 10월27일부터 11월9일까지 진행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행사에서 주요 브랜드들이 판매 신기록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쿠팡은 이날 LG전자·삼성전자·다이슨 등 국내외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거래량이 크게 늘었으며, 브랜드별 할인 상품을 집중 소개한 ‘브랜드데이’가 높은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2025 그램 AI 15’ 노트북과 ‘디오스 김치톡톡’ 등 AI 기반 주력 제품의 거래액이 급증하며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1위 브랜드의 실적을 이어갔다.지난 9월 로켓배송에 공식 입점한 다이슨도2025.11.12 14:44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 뉴발란스는 12일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을 비롯해 다양한 청년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소비 기부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8개 롯데아울렛 뉴발란스 매장에서 판매된 상품의 수익금 일부가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사용된다.기부금은 이랜드복지재단을 통해 총 43개 단체에 전달되며, 지원 대상에는 자립준비청년뿐 아니라 가정밖청소년, 다문화청소년, 고립·은둔청년2025.11.12 10:57
[더파워 이설아 기자]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이 국책은행에서 받은 저금리 자금을 이용해 가맹점주들에게 고리대금업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금융당국이 실태조사에 나섰다. 금융위원회는 12일 프랜차이즈 본사의 국책은행 대출 부당 이용 사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명륜당은 창업주와 특수관계에 있는 대부업체들을 통해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연 13~17%의 고금리로 창업 자금을 빌려주도록 유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기준 산업은행에서 약 690억원을 연 3~4%대 금리로 대출받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저금리 정책자금으로 ‘돈놀이’를 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현행 대부업법상 자산2025.11.12 09:42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은 12일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보증(QA)팀이 유닛로드시스템 컨테이너 부문에서 물류기기 표준화와 새벽배송 콜드체인 개선을 통해 산업 물류 발전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유닛로드시스템은 팔레트나 컨테이너 같은 표준화된 단위(유닛)에 여러 상품을 모아 한 번에 이동시키는 물류 방식으로, 개별 상품을 각각 옮기는 방식보다 효율이 높다. 쿠팡은 이 시스템을 도입해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신선식품 품질을 유지하는 동시에 물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쿠팡은 특히 옥타곤 물2025.11.12 09:28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가 사내 조리 경연대회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le:eating Culinary Competition)’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외식 인재 양성과 컨세션 사업 확장에 나선다. 롯데GRS는 12일 이번 대회를 지난 5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은 2023년부터 시작된 롯데GRS의 컨세션부문 사내 조리 경연대회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았다. 참가자들은 지정 식재료를 활용해 매장에서 판매 가능한 메뉴를 직접 기획·조리하고 제품 PT까지 진행했다.본선에는 전국 예선을 통과한 7개 팀이 출전했으며, 심사 항목은 맛·상품성·창의성·담음새 등 4가지 부문이었다. 최우수상은 돈카츠 전문2025.11.12 09:27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제일제당이 결식아동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CJ제일제당은 12일 네이버 해피빈,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과 함께 ‘셰프의 나눔 도시락’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문 셰프와 영양사가 직접 만든 건강한 도시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나눔햇반’과 ‘나눔스팸 에디션’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지난 11일 매니얼 트라이브의 공간 협조로 진행됐다.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최현석 셰프, 최지형 셰프, 이영숙 명인, 김병묵 셰프와 ‘랍스터 급식’으로 화제를 모은 김민지 영양사가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2025.11.12 09:26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가 감정이 소비를 움직이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 속에서 역대 최대 수준의 고객 참여를 이끌었다. CJ온스타일은 12일 10월 한 달간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건에 육박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론칭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이번 성과는 팝마트와 협업한 ‘라부부’ 시리즈, 셀럽·인플루언서 100인이 추천 상품을 선보인 하반기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의 흥행이 주효했다. 지난달 17일 방송된 팝마트 ‘라부부·크라이베이비’ 라방에서는 2만건의 채팅이 몰리기도 했다.또한 기은세·박세리 등 셀럽 MC를 중2025.11.12 09:25
[더파워 이설아 기자]신라면세점이 글로벌 K-컬처 팬층을 겨냥해 K-POP 그룹 에이티즈(ATEEZ)를 새로운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신라면세점은 12일 에이티즈를 홍보모델로 발탁하며 올해 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에이티즈는 2018년 데뷔한 8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해에는 K-POP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1년 안에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TOP5에 세 차례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해외 팬덤을 구축했다.신라면세점은 에이티즈와 함께한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K-컬처에 관심이 높은 신규2025.11.12 09:23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마트가 연중 대표 행사로 꼽히는 하반기 ‘와인장터’를 연다. 이마트는 12일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하반기 와인장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고환율 등 원가 부담 속에서도 사전 협상과 대량 매입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와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이마트에 따르면 이번 와인장터에서는 상반기 행사보다 저렴한 가격과 해외 평균가 대비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 ‘몰리두커 더 복서(750ml·호주)’는 행사카드 결제 시 3만4400원으로 지난 5월보다 4640원 낮다. ‘비엔지 토마스 바통 리저브 마고(750ml·프랑스)’는 3만9840원, ‘투 핸즈 홉스 앤 드림2025.11.12 09:22
[더파워 이설아 기자]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그룹이 설립한 합작법인(JV)이 최근 주주총회를 열고 이사회 멤버를 확정한 뒤 첫 이사회를 개최했다. 신세계그룹은 12일 정용진 회장이 JV 이사회의 의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정 회장이 지마켓을 자회사로 둔 JV 이사회를 직접 이끄는 것은 알리바바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지마켓의 재도약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가 손잡은 JV가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이사회에는 양대 주주인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핵심 경영진이 모두 참여한다. 알리바바를 대표해 이사회에 합류한 인2025.11.11 16:12
[더파워 이설아 기자]현대백화점은 고객 기부로 제작한 업사이클 다운 베스트 2천벌을 서울시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따뜻한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이 기부한 패딩을 재활용해 다운 베스트를 만들고,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면 동일한 수량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현대백화점의 ESG 활동이다.전달식은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렸으며,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부청하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이번에 전달된 다운 베스트는 지난 3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고객 3000명이 기부한 패딩 4000벌(약 2.5톤)을 재활용해 제작됐다2025.11.11 16:10
[더파워 이설아 기자]오뚜기는 11일 겨울철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 ‘비밀 컵스프’를 출시하고, 기존 ‘오뚜기 컵스프’를 ‘프레스코 컵스프’로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밝혔다.최근 밀가루 섭취를 줄이고 국산 원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컵스프 수요가 늘고 있다.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컵스프는 바쁜 아침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신규 브랜드 ‘비밀 컵스프’는 국산 쌀가루를 사용한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밀가루 대신 쌀을 원료로 해 부드럽고 부담 없는 식감을 구현했다. 오뚜기의 대표 스프 맛인 크림, 콘크림, 머쉬룸크림 등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5.93 | ▲85.38 |
| 코스닥 | 929.14 | ▲13.87 |
| 코스피200 | 582.73 | ▲14.3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785,000 | ▲163,000 |
| 비트코인캐시 | 879,000 | ▲2,500 |
| 이더리움 | 4,446,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170 | ▼50 |
| 리플 | 2,829 | ▼10 |
| 퀀텀 | 1,868 | ▼1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923,000 | ▲249,000 |
| 이더리움 | 4,453,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180 | ▼70 |
| 메탈 | 515 | ▼7 |
| 리스크 | 285 | ▼1 |
| 리플 | 2,830 | ▼12 |
| 에이다 | 549 | ▼4 |
| 스팀 | 94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750,000 | ▲230,000 |
| 비트코인캐시 | 878,500 | 0 |
| 이더리움 | 4,447,000 | ▲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070 | ▼180 |
| 리플 | 2,830 | ▼10 |
| 퀀텀 | 1,871 | ▼19 |
| 이오타 | 12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