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8 09:47
매일유업이 오는 8월부터 컵커피 제품 가격을 내린다. 정부의 라면값 인하 압박으로 촉발된 식품 가격 인하 움직임이 확산하면서 이에 동참한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컵커피 제품 14종의 가격을 8월 1일부로 100~200원씩 인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마이카페라떼 마일드(220㎖)의 편의점 가격은 2200원에서 2100원으로 내려간다. 바리스타룰스 에스프레소 라떼(250㎖) 가격은 2700원에서 2600원으로 100원 인하된다. 기존 3200원이었던 바리스타바닐라빈라떼(325ml) 등 6종 가격은 3200원에서 3000원으로 200원(6.3%) 인하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국제 원두가격 안정화에 따라 고객 부담을 줄이는 차원에서...2023.07.18 09:41
파리바게뜨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합친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마라페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마라페어’에서는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풍미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고객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마라 소스가 듬뿍 들어가 매콤한 빵부터 매운맛을 달래줄 달콤한 빵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우선 △얼얼한 마라 소스에 돼지고기, 당면, 버섯 등 마라와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재료들을 듬뿍 넣어 입안 가득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얼얼함에 지지마라! 화끈한 마...2023.07.17 15:19
쿠팡 고객센터가 AI를 활용한 상담사 연결 및 원클릭 문의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쿠팡은 국내 유통사 중 유일하게 채팅, 전화 모두 365일, 24시간 고객센터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365일 1년 내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고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는 것이 쿠팡 측 설명이다. 상담원과 소통하기까지 ARS를 통해 오래 대기해야 하는 일반적인 고객센터와는 달리 쿠팡은 반품, 교환, 환불, 상담원 연결 모두 쿠팡 앱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즉시 상담원 연결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전화하는 순간 AI가 가장 적합한 상담원을 배정하는 쿠팡만의 AI 상담원 매칭 시스템을...2023.07.17 15:11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그맨 김민기, 홍윤화 부부가 고정 출연하는 상생 전문 프로그램 ‘상상라이프’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은 홈쇼핑 방송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에게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방송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 시작한 이후 최초로 셀럽이 고정 출연하는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 롯데홈쇼핑 상생방송은 현재까지 약 300개 업체가 참여해 1,400회 방송, 누적 주문건수 45만 건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편성시간을 2배로 확대하고, 영상 제작 지원금 5억원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 이번 상생 전문 프...2023.07.17 15:09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는 강원 고성에서 진행한 두번째 팝업스토어 ‘Part2. Vacation in California: Go-sung’이 성공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Part2. Vacation in California: Go-sung’은 후아유가 고성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에서 지난 한달 간 선보인 팝업스토어로, 해변이 보이는 캘리포니아의 한 서핑샵으로 초청한다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루에 평균 600여명이 찾아오며 한달 간 방문객수가 만 명을 돌파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바다에서 착용하기 좋은 비치 컬렉션, 서핑베어 라인, 팜트리 테리 컬렉션, 버킷햇, 네트백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랜드 후아유...2023.07.17 09:20
매일유업이 1박 2일간 충북 단양에 위치한 소노문 단양에서 열린 ‘제21회 PKU 가족성장캠프’를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PKU는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희귀 질환으로 국내에서는 약 5만명 중 1명꼴로 약 400여명이 앓고 있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자는 엄마의 모유는 물론이고 밥이나 빵, 고기 등의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특수분유나 저단백식 등으로 식단을 조절해야 한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이렇게 식이에 많은 제약이 있는 환아 가족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희망을 주기 위해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로 2001년부터 시작했다. 코...2023.07.14 10:09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3일, 중소 협력사의 식품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상생협력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중소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안정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구축 ·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 전문 부서인 안전경영담당이 주관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로 현재까지 460여 곳의 협력사가 해당 교육을 수료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은 이번 ‘상생협력 아카데미’에서 CJ프레시웨이는 중소 협력사 30여 곳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평가항목과 적용 사례 ▲식품 표시사항 ▲식품 제조 현장 클레임 관리 등 교육을 진행했다...2023.07.13 11:48
CJ프레시웨이가 강원 지역 농특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 확대를 목표로 강원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CJ프레시웨이와 강원도는 오늘 13일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상호 협력의 의의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측이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도지사 인증 농특산품을 공동 발굴하고 해당 상품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유통하는 등 기존에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부터 강원도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 이래로 지역 상품의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 활동을 꾸준히 지원했다. CJ프레시웨이가 발굴하고 강원도가 인증한 지역 특화 상품의 매출 규모는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33%씩 늘...2023.07.12 14:07
이랜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공식 서포터즈인 ‘메이트’(MATE) 1기의 활동을 마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이드는 지난 3월 로이드에 애정이 깊은 동시에 SNS 상 패션분야에 영향력이 뛰어난 10명을 ‘메이트’(MATE) 1기로 최종 선발한 바 있다. ‘메이트’(MATE) 1기는 지난 3개월동안 개인별 미션 및 오프라인 모임을 거쳐 로이드의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공유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와 더불어 ▲메이트 픽 기획전 ▲마케팅 고객 대면조사 ▲브랜드 피드백 등을 통해 로이드의 얼굴이자 마케터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참석자 전원에게 ▲로이드 대표 상...2023.07.11 13:00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한국인 최초 미쉐린 가이드 2스타를 받은 임정식 셰프의 한우채끝 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정식당’은 국내 8개 밖에 없는 미쉐린 가이드 2스타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주말 예약을 한 달 이상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높다. 롯데홈쇼핑 신상품 개발 조직 ‘크로스보더상품팀’이 임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7개월간 공을 들였다. 전 제품 개발 과정에 임 셰프가 직접 참여했으며,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위해 특수 부위 ‘채끝’을 3cm 두께로 -1도의 온도에서 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임 셰프가 직접 개발한 ‘퐁드보 블랑’ 특제 소스도 같이 제공된다. 이날 방...2023.07.10 10:13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여름을 맞아 과일과 말차를 활용한 여름 시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자몽, 납작 복숭아 등 과일을 활용한 에이드 2종과 블루베리와 요거트, 말차와 초콜릿의 조합으로 출시된 프라페 2종이다. ‘자몽 에이드’는 자몽 알갱이가 톡톡 터져 자몽의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음료이고, ‘납작 복숭아 에이드’는 납작 복숭아의 과육이 씹혀 달콤함과 상큼함을 극대화하였다.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는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요거트와 블루베리가 가득 들어가 새콤함 맛을 강조했으며 100% 유기농 제주 말차에 초콜릿 소스 토핑을 더한...2023.07.07 10:44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속에서 쿠팡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만들어 일명 ‘맨땅 성공’을 이뤄내고 있는 중소 제조사들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 중소 제조사들은 쿠팡과 협력해 제품력에 집중하고 고품질의 가성비 넘치는 제품을 바탕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지난 4월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는 전국 20~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PB 상품 관련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PB 상품 구매 요인으로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이라 답한 응답자가 75.7%에 달했다. 또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 정보를 바탕으로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결...|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876,000 | ▼115,000 |
| 비트코인캐시 | 729,500 | ▼6,500 |
| 이더리움 | 5,035,000 | ▼2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040 | ▼100 |
| 리플 | 3,375 | ▼10 |
| 퀀텀 | 2,849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095,000 | ▼60,000 |
| 이더리움 | 5,037,000 | ▼2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090 | ▼120 |
| 메탈 | 697 | 0 |
| 리스크 | 309 | ▲5 |
| 리플 | 3,379 | ▼10 |
| 에이다 | 832 | ▼5 |
| 스팀 | 126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980,000 | ▼140,000 |
| 비트코인캐시 | 727,500 | ▼5,500 |
| 이더리움 | 5,035,000 | ▼2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160 |
| 리플 | 3,371 | ▼15 |
| 퀀텀 | 2,841 | ▼4 |
| 이오타 | 21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