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6 19:45
bhc치킨이 동반성장을 위한 ‘2023 전국 가맹점 소간담회’를 열고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bhc치킨은 대전충청 지역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광주호남, 대구경북, 수도권, 부산경남, 제주, 강원 지역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각 지역별 가맹점 대표단을 통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비롯해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이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나서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간담회 일환으로 bhc치킨은 지난 23일 광주광역시에 서구에 위치한 창고43 광주상무점에서 bhc그룹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 bhc치킨 광주호남 지역 가맹점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와 본사의 경영활동을 공유하...2023.07.06 09:55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혹서기 근로자 건강 예방 활동 강화와 함께 배송 인력 업무 부담 경감 방안을 내놨다고 6일 밝혔다. CLS는 물류 캠프가 아닌 외부에서 배송을 해야 하는 쿠팡친구들을 위해 배송 시 가지고 갈 수 있는 생수와 이온 음료, 식염 포도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이동 중에도 생수와 이온 음료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보냉백을 지급하고 만족도에 따라 쿨토시, 쿨스카프, 텀블러, 헤어밴드, 스포츠 타월, 얼음컵 등도 현장 상황에 맞게 지급하고 있다. CLS 직원이 아니지만 캠프 등을 방문하는 외부 택배기사(퀵플렉서)에 대해서도 CLS는 생수 등을 지급하고, 각 대리점에 공고문을 보내 대리점 소속 택배기사들이...2023.07.06 09:51
매일유업은 김선희 부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6일 밝혔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선희 부회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선희 부회장은 캠페인...2023.07.06 09:47
쿠팡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고객들을 위해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할인전 ‘LOVE PET! LOVE 펫스티벌’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참여 브랜드는 하림펫푸드, 이나바, 라무달리, 네츄럴랩, 사조, 래핑찰리, 딩동펫 등 총 160여개에 이른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림펫푸드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 1개입 1.6kg ▲이즈칸 캣 그레인프리 유리너리 5kg ▲리스펫랩 강아지 해충방지 산책스프레이 200g 등이 있다. 이외에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해 더욱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휴가철 펫티켓 필수품’관에서는 유모차/캐리어 등 외출용품 및 바캉스 물놀이 아이템을 선보인다. ‘무더운 준...2023.07.06 09:46
지난달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 폭이 다시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6월 아이스크림의 소비자물가지수는 119.98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4% 상승했다.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은 지난 3월 13.7%로 2009년 5월(14.3%) 이후 약 14년 만에 가장 높았다. 이후 4월 10.5%, 5월 5.9%로 둔화했다가 다시 상승 폭을 키웠다. 여름은 빙과 업체들에 성수기다. 빙그레의 경우 연결 기준 지난해 3분기 매출액(3천906억원)은 연간 매출액의 30.8%에 달했고, 영업이익(258억원)은 65.4%를 차지했다. 빙과 업체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잇따라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하면서 물가 상승률은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3.07.05 12:12
CJ프레시웨이가 미국 유명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매장에 농산물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인 ‘에프지코리아’와 계약을 맺고, 6월부터 양상추, 토마토, 양파 등 농산물 7종을 납품하고 있다. 감자와 땅콩은 파이브가이즈의 별도 공급망을 통해 유통된다. 이번 계약 성사 배경에는 국내 식자재 유통 1위 기업으로서 보유한 국내외 농산물 유통 인프라와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이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파이브가이즈가 원하는 품질과 크기의 농산물을 전국에서 소싱해 맞춤형 식자재 라인업을 구성하고, 약 15일간의 테스트 발주 과정을 거쳐 안정적이고 원...2023.07.03 10:19
쿠팡이 오는 31일까지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300만 여성기업인의 축제, 제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여성경제인연합회(이하 여경협)와 소담스퀘어 대구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전은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기념해 우수 여성기업과 소비자 간 접점을 늘리고자 마련됐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행사 기간으로, 매년 7월 첫째 주에 개막한다. 이번 특별전은 소담스퀘어 대구 입점 업체를 비롯한 우수 여성기업 총 49개 사가 참여한다. 소담스퀘어 대구는 대구 및 경북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커머스 진출과 전환을 돕는 지원기관이다. 쿠...2023.06.29 13:50
롯데홈쇼핑은 초복을 앞두고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장어,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을 집중 판매하는 ‘으랏차차 릴레이 초복식품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속되는 고물가에 역대급 폭염과 긴 장마가 예상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6월(6/1~26) 갈비탕, 불고기 등 간편 보양식 주문건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25% 증가했다. 지난 17일 ‘최유라쇼’에서 판매한 ‘설성목장 한돈불고기’는 20분 만에 약 4천 세트의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1분당 2백 세트가 판매된 셈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장어, 삼계탕 등 인기 간편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으랏차차 릴레이 식품대...2023.06.29 09:55
SPC가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7월초부터 순차적으로 빵 가격을 인하한다. SPC는 이번에 인하되는 품목은 주식으로 애용되는 식빵류와 크림빵, 바게트 등 대표 제품을 포함한 30개 품목으로 평균 인하율은 5%라고 2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내달 3일부터 가격 인하에 들어간다. 식빵과 바게트를 포함해 총 10종에 대해 각각 100~200원씩 가격을 내린다. 주요 인하 금액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그대로토스트'는 3700원에서 3600원으로 2.7%, '정통바게트'는 3900원에서 3700원으로 5.1%, '달콤한꿀도넛'은 900원에서 800원 11.1% 내린다. SPC삼립은 식빵, 크림빵을 포함해 총 20종을 100~200원 인하한다. 대상 품목...2023.06.28 16:29
배달의민족이 '한집배달' 서비스에 알뜰배달(묶음배달) 서비스를 배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단건배달 이용자들은 알뜰배달보다 비싼 배달비를 내고도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것.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민 알뜰배달 한집배달 문제가 심각하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자영업자라고 소개한 작성자는 "배민1 한집배달 주문이 들어와서 배달완료까지 문제가 없었는데 고객이 매장으로 전화해 다른 제품이 왔다"고 말했다. 그는 "배민에서 알뜰배달로 배달한 것"이라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항의했더니 고객님한테 양해구해서 해결했다며, (작성자에게는) 죄송하고, 담당부서에...2023.06.28 15:41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2023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해 PB(자체브랜드)를 통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등 유통혁신 사례를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통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상생, 차세대 유통시장의 미래와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물류 전문 전시회다. 참가기업은 350개사, 설치된 부스는 1000개에 이른다. 쿠팡은 'PB를 통한 유통혁신'을 주제로 부스를 마련해 PB 제품 납품업체와 쿠팡의 동반성장 스토리를 담은 그래픽 및 영상 콘텐츠 등을 소개한다. 쿠팡의 PB 자회사인 CPLB의 파트너사 10곳 중 9곳에 달하는...2023.06.28 13:21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충청남도 천안의 청년 농부들이 키운 블루베리를 수매하고, ‘햇블루베리 케이크’ 2종을 제철기간 동안 한정적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행복상생 프로젝트’는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나 미래 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상생 캠페인으로 2020년부터 시작해 4년째 이어가고 있다. SPC는 최근 농업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농업인 고령화 문제로 청년 농부 육성과 지원 활동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관련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로 선보이는 대표 제품은 바삭한 식감의 머랭과 달콤한 블루베리가...|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876,000 | ▼115,000 |
| 비트코인캐시 | 729,500 | ▼6,500 |
| 이더리움 | 5,035,000 | ▼2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040 | ▼100 |
| 리플 | 3,375 | ▼10 |
| 퀀텀 | 2,849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095,000 | ▼60,000 |
| 이더리움 | 5,037,000 | ▼2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090 | ▼120 |
| 메탈 | 697 | 0 |
| 리스크 | 309 | ▲5 |
| 리플 | 3,379 | ▼10 |
| 에이다 | 832 | ▼5 |
| 스팀 | 126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980,000 | ▼140,000 |
| 비트코인캐시 | 727,500 | ▼5,500 |
| 이더리움 | 5,035,000 | ▼2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160 |
| 리플 | 3,371 | ▼15 |
| 퀀텀 | 2,841 | ▼4 |
| 이오타 | 21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