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4 14:59
[더파워=김시연 기자]롯데홈쇼핑은 4일 미술품 판매, 아트테이너 연계 모바일 생방송 등 컬처 사업을 본격화하고 미술품 NFT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콘텐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앞서 지난 연말 컬처사업팀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유명 작가의 작품 및 문화공연 티켓 판매, 문화 콘텐츠 단독 기획, 미술품 NFT 발행 등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작년 미술시장 거래 규모가 역대 최대를 기록하는 등 아트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사업 본격화의 일환으로 전문관 ‘방구석 컬처관’을 지난 2월 25월 모바일 앱에 오픈했다. ‘방구석2022.03.02 17:10
[더파워=박현우 기자]최근 소주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등 소주 제품 가격을 인상한데 이어 국내 맥주 시장 1위인 오비맥주 역시 6년 만에 출고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2일 오비맥주는 이달 8일부터 ‘카스’, ‘오비’, ‘한맥’ 등 국산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가 ‘카스’ 등 국산 브랜드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한 것은 지난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 여파로 맥아 등 각종 원재료·부자재 가격이 급등해 부득이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실제 맥주 주 원료인 국2022.03.02 13:37
[더파워=김시연 기자]롯데호텔 서울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지난달 20일 고객 나눔 이벤트인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는 청소년들을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선정 레스토랑에 초대해 따뜻한 식사로 온정을 나누며 꿈을 응원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당시 진행한 프로젝트는 미쉐린코리아와 국제 구호 개발기구인 월드 비전이 함께 주관했으며 총 15개 레스토랑들이 참가했다. 이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셰프들의 셰프’, ‘요리계의 피카소’라 불리며 미식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의 프렌치2022.02.25 19:15
[더파워=김시연 기자]2017년 KT&G가 출시한 전자담배 ‘릴’의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40%대를 넘어서면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T&G는 앞서 지난 10일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전자담배 전용스틱 점유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작년 4분기 CVS POS(편의점 판매시점관리) 기준 KT&G의 전자담배 시장점유율은 42.5%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 3분기 40.7%에 이어 같은해 2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최고치를 경신한 수치다. 2017년 KT&G가 후발주자로 시장에 선보인 ‘릴’은 출시 초기 시장점유율이 2%에 불과했다. 하지만 KT&G는 출시 이후 소비자 니즈를 공략한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스틱 포트폴리오를 꾸준히2022.02.24 15:48
[더파워=이지숙 기자]유한킴벌리가 개성있는 디자인과 독특한 맛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티드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유럽 기준(EN13432)이 정한 58℃ 요건 하에서 45일 만에 100% 생분해 되어 씨들링(Seedling) 생분해 인증을 받아, 필환경, 제로웨이스트 등 ‘의식있는 소비’로 일컬어지는 MZ 세대들의 저탄소 소비 트렌드에 부합함과 동시에 개성 만점의 노티드 디자인으로 즐거움과 신선함까지 더해진 제품이다.번들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절감했고, 물티슈의 캡 부분에 무점착 부분을 추가하여 분리수거를2022.02.23 12:55
[더파워=김시연 기자]쿠팡이 자체 브랜드(PB)를 통해 납품 제조사들에게 판매 증진 및 매출 확대의 기회를 더욱 늘려가기로 했다. 22일 쿠팡은 자체 식품 브랜드 상품 ‘곰곰샐러드’를 만들고 있는 ‘스윗밸런스’ 이운성 공동대표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쿠팡에 따르면 ‘곰곰샐러드’는 높은 품질과 낮은 가격으로 다이어터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누적 후기 4만5000개, 판매 금액 60억원을 달성한 ‘곰곰’의 주요 히트 상품 중 하나다. 서울대 창업 동아리에서 만난 이운성, 장지만 ‘스윗밸런스’ 공동대표는 2015년 13평 점포에서 처음 샐러드 사업을 시작했다. 자사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진출도 했지만 낮은 인지도2022.02.22 15:36
[더파워=김시연 기자]쿠팡은 글로벌 육아용품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을 모은 ‘봄맞이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쿠팡 측은 “‘봄맞이 온택트 베이비페어’는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올해 첫 온라인 베이비페어로 따뜻한 봄에도 집에만 있어야 하는 육아족을 위해 준비됐다”며 “고객들은 장난감부터 식품, 가구까지 다양한 필수 육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와우회원이라면 더 많은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며 “특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는 ‘즉시 할인’은 물론 3만원 이상 구매시 4000원, 6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2022.02.22 15:19
[더파워=박현우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KB국민카드와 협업으로 쿠폰형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발행한다. 22일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 NFT를 제작해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뿌찌(Pucci)’는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설정의 가상 인기 캐릭터로 그동안 SNS 채널을 통해 MZ 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팬덤을 구축해왔다. 이번 뿌찌 NFT 발행에 따라 bhc치킨과 KB국민카드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2022.02.22 14:57
[더파워=김시연 기자]롯데홈쇼핑은 출시 이후 최근까지 ‘품절대란’을 겪고 있는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와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을 한정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 오후 12시 삼성전자의 휴대용 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을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한정수량으로 예약판매한다. ‘더 프리스타일’은 100만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후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완판행진을 이어가며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다. 이 제품은 18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벽이나 천장, 바닥 등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최대 100형(대각선 254㎝) 크2022.02.22 13:42
[더파워=김시연 기자]SPC그룹 산하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딸기 매니아를 위한 신규 음료 ‘딸기 말랑 블라스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베스킨라빈스 측은 “신규 출시하는 ‘딸기 말랑 블라스트’는 진한 딸기 맛과 크림치즈의 조합이 환상적인 블라스트에 말랑말랑한 딸기 젤리 토핑을 올려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음료”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기존 스테디셀러 2종(딸기 연유 라떼, 설향 딸기 블라스트)과 더불어 총 3종의 딸기 음료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기존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딸기 연유 라떼’는 달콤한 연유와 딸기 과육이 들어 있는 라떼에 ‘베리베리2022.02.21 14:14
[더파워=김시연 기자]쿠팡은 개학·개강을 앞둔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준비를 위해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이번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행사에는 에이수스, 델, HP, MSI,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 노트북 브랜드를 비롯해 COX, 디지지, 구스페리, 레이저, 씽크웨이, WD, 자브라 등 총 15개 디지털기기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디지털 페어의 대표상품에는 에이수스 2021 노트북 13, 자브라 Elite 75t 블루투스 이어폰, COX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서피스 2021 마이크로소프트 랩탑4 플래티넘 노트북 13.5 등이 꼽힌다. 쿠팡은 디지털 페어 진2022.02.21 14:05
[더파워=김시연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1000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당시 롯데홈쇼핑은 초등학교 5·6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인물 및 역사 분야 도서 20권을 녹음해 오디오북 총 1천 세트로 제작해 전달했다. 해당 음성도서는 장애인 도서관 및 복지시설 등 약 400여 곳에 배포될 예정이다. 음성도서 제작에는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음악감독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드림보이스 서포터즈’ 15명이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재능기부 나눔증서를 전달했다. 이와함께 롯데홈쇼핑은 SNS 팔로워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794,000 | ▲63,000 |
비트코인캐시 | 705,500 | ▲500 |
이더리움 | 4,891,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980 | ▼1,200 |
리플 | 4,725 | ▲9 |
퀀텀 | 3,325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855,000 | ▲127,000 |
이더리움 | 4,895,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970 | ▼890 |
메탈 | 1,105 | ▼6 |
리스크 | 633 | ▼2 |
리플 | 4,727 | ▲12 |
에이다 | 1,132 | ▼1 |
스팀 | 20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88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705,500 | 0 |
이더리움 | 4,894,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850 | ▼840 |
리플 | 4,725 | ▲9 |
퀀텀 | 3,340 | ▲12 |
이오타 | 31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