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 모드 기존 200에서 250으로 확장
사진제공=넷마블[더파워=김필주 기자]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 신규 스테이지와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테이지를 기존 200에서 250으로 확장한 것은 물론, 그림 평가 시 더욱 확실하게 평가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그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잘 그렸어요', '웃겨요'를 추가했다.
퀴즈 등록 방식도 기존 '지역 퀴즈'와 '비행기 퀴즈 시스템' 등록 중 선택에서 '그림 퀴즈 등록'으로 일원화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자의 그림을 게임에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실시간 퀴즈 시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해 방으로 초대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 1:1 그림퀴즈에 접속한 경우 초대한 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였다.
한편,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수 약 600만 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퀴즈모드, 소셜 콘텐츠는 물론,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쿵야 캐치마인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필주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