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경호 기자] 대신증권은 7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마다 ‘고배당 릴레이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주식시장 시황과 고배당주, 배당 성장주, 주식가치 제고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미나는 대신증권의 이경민 FICC부장과 이경연 연구원이 강사로 나선다. 첫 번째 세미나는 10일 ‘국내 시황, 외국인도 주목하는 K-고배당주’를 주제로 열리며, 이어 ▲17일 ‘배당이 쑥쑥 자라는 배당성장주!’ ▲24일 ‘잘 벌고 많이 돌려주는 주식 찾는 법’ ▲31일 ‘주식 수가 줄어들면 올라가는 주식가치, 국내시황’ 순서로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진다.
대신증권은 세미나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이상 참석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4회 모두 참석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스타벅스 디저트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세미나는 대신증권 사이보스·크레온(HTS, MTS)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를 기준으로 세미나 접속 링크가 SMS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된다. 한 번의 신청으로 4회차 세미나까지 자동 신청된다.
박환기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장은 “고배당과 배당성장주는 시장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체계적인 배당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